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막바지 홍보전에 총력
상태바
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막바지 홍보전에 총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환영캠페인, 영상물 제작 등
인천공항과 KTX진부역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내 대학생들이 평창올림픽 방문객들을 환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8일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막바지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문객 환영캠페인 실시

우선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강원도를 찾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환영 캠페인을 실시한다.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림픽 방문객 주요 접점지역인 인천공항 제1, 2여객터미널과 KTX 경강선 진부(오대산)역, 강릉역 등지에서 주요 관광지 홍보 및 관광 인프라 정보 안내를 통해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한국관광을 알리는 마스코트인 초롱이·색동이 인형탈과 한복을 입은 도우미 및 대학생들이 내외국인 방문객을 환한 미소로 맞이하는 K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 특유의 친절과 미소를 지속가능한 관광 유산으로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림픽 개최지역 등 강원도 관광지 및 코리아그랜드세일 홍보 리플릿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언어권별로 배포하고, 특히 동계올림픽 대회 경기 일정과 올림픽 개최지 내 숙박 및 음식점, 교통 정보 등을 8개 언어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올림픽 특별콜센터 1330’ 운영에 대한 안내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도 구석구석 택시투어 발대식 개최

강원도 구석구석 택시에 참여하는 택시기사 60여명이 친절한 손님맞이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협력해 올림픽 개최도시를 방문하는 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해 마련한 ‘강원도 구석구석 택시투어’ 발대식을 2월 1일 오후 2시 KTX 강릉역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했다.

‘강원도 구석구석 택시투어’는 평창여행의 달(2.9~3.18) 및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기간 중 올림픽 개최지 평창, 정선, 강릉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개최도시와 인근 관광지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택시투어를 위해 평창, 정선, 강릉에서 총 218대의 개인택시가 운영될 예정이며, 올림픽 티켓소지자를 대상으로 평창여행의 달 홈페이지 접수 및 선정을 통해서 탑승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택시투어는 1일 8시간, 100km이내의 거리, 1대 1팀(최소 2인~최대 4인) 기준으로 운영된다. 택시 요금은 1대당 20,180원으로 사회취약계층의 동계패럴림픽 경기관람권 구매를 위해 기부된다.

동계 올림픽 개최지역 4계절 매력 담은 영상물 제작

한국관광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역을 중심으로 4계절 여행 목적지로서의 강원도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자 ‘강원관광 사계절 종합 영상물‘을 제작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울러 한국관광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역을 중심으로 4계절 여행 목적지로서의 강원도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자 ‘강원관광 사계절 종합 영상물(‘100 Cameras, 100 Views : Four colors of Korea’)‘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물은 2017년 2월부터 1년 동안 겨울, 봄, 여름, 가을 등 계절별로 강원도 지역을 촬영해 기 공개된 바 있으며, 3분 분량의 이번 종합편은 4계절 영상의 하이라이트만을 모아 동계올림픽 개최국으로서의 한국의 관광 매력을 함축적으로 홍보하고자 제작됐다.

2월 한달 설 기념 장식물로 단장한 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2월 설 연휴를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한 달 내내 진행된다. 사진/ 라스베이거스관광청

이 밖에 라스베이거스에서는 2월 설 연휴를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한 달 내내 진행된다.

아시아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 연휴를 축하하기 위해, 메인 스트립에 위치한 여러 호텔들은 내 외부를 음력 설을 기념하는 다양한 장식물을 설치하고, 용 춤, 전통 공연 퍼레이드 및 아시아 특별 요리 등을 선보이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