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비용으로 떠나는 해외여행 “베트남과 일본”
상태바
합리적 비용으로 떠나는 해외여행 “베트남과 일본”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T, 베트남 하롱베이 상품 선봬·여행박사, 포켓와이파이 무료 이벤트 실시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신규 노선 확대, 여행사 특가 프로모션 등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떠날 수 있는 아시아 여행지의 인기가 높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신규 노선 확대, 여행사 특가 프로모션 등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떠날 수 있는 아시아 여행지의 인기가 높다.

특히 일본과 베트남은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이다. 일본은 지난해 무려 714만 200명이 방문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베트남도 그에 못지않게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 베트남정부관광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 베트남을 찾은 한국여행자는 215만 8138명으로 전년동기대비 55.3%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KRT, 자연이 선사한 절경 ‘베트남 하롱베이’ 추천

베트남 꽝닝성 북서부에 자리한 하롱베이는 그림같이 펼쳐진 대자연과 다채로운 문화유산을 겸비해 볼거리가 다양한 여행지이다. 사진/ KRT

베트남 꽝닝성 북서부에 자리한 하롱베이는 그림같이 펼쳐진 대자연과 다채로운 문화유산을 겸비해 볼거리가 다양한 여행지이다.

열대 습윤 기후로 무더운 여름 날씨에 즐기는 휴양과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여유가 매년 많은 여행자를 유혹한다.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라는 의미의 하롱베이는 수천 개의 크고 작은 섬, 깎아지른 바위, 기이한 자태의 석회동굴 등 눈이 닿는 곳마다 절경을 만들어낸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에 이름을 올릴 만큼 그 아름다움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하롱베이의 수많은 비경 가운데 절정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선상유람도 제격. 우뚝 솟아 있는 절벽과 바위가 태양 빛과 어우러져 신비한 장관을 연출한다. 사진/ KRT

하롱베이의 수많은 비경 가운데 절정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선상유람도 제격. 우뚝 솟아 있는 절벽과 바위가 태양 빛과 어우러져 신비한 장관을 연출한다. 한층 더 환상적인 풍경을 원한다면 티톱섬 전망대도 좋다.

하롱베이 여행의 또 다른 장점은 하노이와 인접하여 함께 둘러보기 좋다는 점이다. 베트남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호찌민 생활관, 바딘 광장 등 관광명소가 풍부해 유적을 찾아보는 재미도 즐겁다. 뿐만 아니라 현지인의 교통수단 스트리트 카 체험, 야시장 구경 등 이색적인 추억도 쌓을 수 있다.

하롱베이 여행의 또 다른 장점은 하노이와 인접하여 함께 둘러보기 좋다는 점이다. 사진/ KRT

이에 KRT가 알뜰 여행족을 위해 베트남 하롱베이를 소개했다. KRT에서는 3박 5일 하롱베이·하노이 상품은 제주항공, 진에어 등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해 더욱 실속 있는 구성으로 만족도 높은 여행을 선사한다.

여행박사, ‘일본여행’ 합리적으로 즐기는 팁

일본은 다양한 방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방법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진/ 여행박사

일본은 다양한 방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방법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행박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본 운전 필수 팁을 공개했다.

일본어를 몰라도 한국어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면 어디든 갈 수 있는 일본 렌트는 목적지 검색창에 전화번호 숫자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한국어 차량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해야 유리하다.

일본어를 몰라도 한국어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면 어디든 갈 수 있는 일본 렌트는 목적지 검색창에 전화번호 숫자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여행박사

일본 운전이 우리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우현 핸들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중앙차선을 오른쪽에 둔 상태에서 좌회전은 짧게, 우회전은 크게 돌아야 한다는 점만 명심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일본은 좌측통행이기 때문에 반드시 좌회전으로 진입해야 한다.

일본 고속도로에서 1차선은 추월할 때만 사용한다. 1차로에서 5분 이상 주행하면 단속될 수 있으므로 추월 후에는 반드시 2차선으로 이동해야 한다.

일본에도 하이패스와 비슷한 ETC 카드가 있다. 주말과 공휴일, 심야시간에는 30% 통행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더불어 일본에도 하이패스와 비슷한 ETC 카드가 있다. 이용한 고속도로 통행료는 렌터카 반환 시 후불 정산제로 계산하면 된다. 특히 주말과 공휴일, 심야시간에는 30% 통행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인이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일시 정지’ 표시판이다. 철도 건널목이나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골목길에서 무시하고 지나가다가 범칙금을 물게 되는 사례가 많다. 일본에서 ‘일시 정지’ 표지판을 만나면 무조건 섰다가 다시 출발해야 한다.

여행박사가 준비한 이벤트로 대중교통비가 비싼 일본에서 원하는 여행지와 맛집을 쉽게 찾아가 편리한 일본 여행을 즐겨보자.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한편, 여행박사는 재팬드라이브 렌터카 예약 기간 포켓와이파이 단말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박사가 준비한 이벤트로 대중교통비가 비싼 일본에서 원하는 여행지와 맛집을 쉽게 찾아가 편리한 일본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