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뽑은 최고의 스테이와 레스토랑은?
상태바
고객이 뽑은 최고의 스테이와 레스토랑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호텔, 트루리뷰 데이터 150만건 분석해 ‘트루어워즈’ 발표
데일리호텔은 자체 고객 리뷰 시스템인 ‘트루리뷰’의 고객 후기 데이터 150만개를 분석해 국내 최대 규모 호텔&레스토랑 어워즈인 ‘2018 트루어워즈'를 런칭하고 스테이와 고메 부분별 수상 업체를 발표했다. 사진은 <최고의 호텔> 부문의 1위를 차지한 힐튼 경주 호텔. 사진/ 힐튼 경주 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데일리호텔은 자체 고객 리뷰 시스템인 ‘트루리뷰’의 고객 후기 데이터 150만개를 분석해 국내 최대 규모 호텔&레스토랑 어워즈인 ‘2018 트루어워즈'를 런칭하고 스테이와 고메 부분별 수상 업체를 발표했다.

‘데일리 트루리뷰’는 데일리호텔을 통해 스테이와 고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300만명의 고객이 평가한 청결, 서비스 등 항목별 점수와 리뷰로 구성되어 있다. 트루리뷰는 전국적으로 3만여 곳의 스테이와 전국 뷔페 및 레스토랑 1천여 곳이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리뷰 데이터는 150만건에 이른다.

‘데일리 트루 어워즈’는 150만건의 트루리뷰를 바탕으로 집계된 평점과 부문별 만족도, 고객 리뷰 키워드 등을 종합, 분석하여 선정됐다. 각 기준에 맞춰 고객이 가장 사랑한 최고의 스테이, 최고의 고메를 확인할 수 있다.

트루 어워즈는 크게 스테이와 고메 부문으로 나뉜다. <최고의 스테이>는 호텔, 펜션, 리조트와 부띠끄 호텔 등 스테이 유형별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곳을 선정하였으며, <최고의 고메> 부문 역시 뷔페와 레스토랑 등 유형별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곳을 선정했다.

<최고의 스테이>를 뽑는 <최고의 호텔> 부문의 1위는 힐튼 경주 호텔이 차지했다. 아름다운 보문 호수에 자리잡은 힐튼 브랜드의 호텔인 힐튼 경우 호텔은 다양한 체험 시설은 물론 뛰어난 자연 경관으로 가족 여행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항목별 평가에서 시설 부분은 5점 만점에 4.9점을 받았으며, 청결과 위치 서비스 모두 평균 4.7점 이상을 받았다.

2위는 제주 신라호텔로 제주도 최고의 리조트형 특급 호텔이라는 평이 아깝지 않다는 평가다. 3위는 부산의 파라다이스 호텔이었으며, 해운대 해변을 오션뷰로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오션 스파의 인기는 여전했다. 5위는 서울 신라호텔이었으며, 최상의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이외에도 루프탑 수영장 뷰와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켄싱턴 제주 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 씨마크 호텔 강릉, 파크 하얏트 서울, 남해에 위치한 사우스케이프 리니어 스위트 호텔, 히든클리프 호텔 앤 네이처, 해비치 호텔 제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파크 하얏트 부산 등이 뒤를 이었다.

트래블메이트,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여행 매장 오픈

트래블메이트는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여행용품 원스톱 매장을 오픈한다. 사진/ 트래블메이트

트래블메이트는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여행용품 원스톱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래블메이트 제2여객 터미널점은 넓이만 374㎡(약 113평 규모)를 규모로,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최대 규모 원스톱 쇼핑공간이다. 체크인 수속을 마친 여행객들이 출국장 진입 전 각종 편의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이자, 노출도가 가장 높은 3층 패션·잡화 쇼핑 구역에 위치해 3층 상업시설 랜드마크형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매장은 스마트(Smart)와 유저빌리티(Usability)를 메인 콘셉트로 여행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쇼핑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용품 위주로 판매하던 기존 매장과 달리 골프용품, 코스메틱, 여름 의류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대폭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고, △E 티켓 출력 서비스 △짐 셀프 정리대 △전자제품 충전 서비스 등 공항 이용객들을 고려한 편의 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스판형 캐리어 커버, 캐리어 보호벨트, 폴딩 보스턴백 등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도 출시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1월 18일부터 2월 1일까지 2주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동전지갑을 사은품으로 한정 제공하며, 트래블메이트 전용 제품 및 캐리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세탁물 파우치를 증정한다.

토종 곤충류 증식 및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경상북도는 1월 18일 수목원에서 ‘토종 곤충류 증식 및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경상북도는 1월 18일 수목원에서 ‘토종 곤충류 증식 및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토종 곤충류(화분매개곤충 등) 증식 보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곤충연구와 전시·교육 분야 활성화를 위해 공동연구, 정보·기술 교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으로는 ▲토종 곤충류 인공 및 대량 증식 연구 협력 ▲토종곤충류 서식지 보전 및 확보 ▲곤충류 관련 전시·교육 기술 및 정보 교환 등이며 전문성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기관 간 협의에 따라 공동연구사업 추진도 포함돼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박기남 기획운영본부장)은 “인간이 소비하는 124여개의 경제작물 중 약70%가 화분매개가 필요하지만 화분매개곤충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이러한 화분매개곤충뿐만 아니라 토종 곤충류의 증식·보전 연구에 기여하고 생태계 보전을 위한 거점 연구공간으로서 수목원이 새로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경상북도에서 보유 중인 토종 곤충류 및 전시물의 상호 교환을 통해 예산절감 및 홍보효과 등 효율적인 기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