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아 가볼만한 가족 여행지, ‘칠갑산’ 청양맛집
상태바
겨울방학 맞아 가볼만한 가족 여행지, ‘칠갑산’ 청양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2.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썰매 봅슬레이 ‘얏호’... 충남 알프스는 지금 축제 분위기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자리 잡은 알프스 마을은 천장처럼 높은 곳에 위치해 행정상의 이름이 천장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2017년 마지막 주말, 겨울 여행지로 칠갑산을 선택해보자.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는 이름을 갖고 만큼 겨울분위기가 물씬하다. 충남의 알프스에는 실제로 알프스마을도 있다.

단순히 이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럽의 알프스 마을처럼 겨울 풍광이 아름답다.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자리 잡은 알프스 마을은 천장처럼 높은 곳에 위치해 행정상의 이름이 천장리다. 천장호수와 산악경관이 아름답다 하여 알프스 마을이란 별명을 얻게 되었다.

칠갑산 겨울왕국 알프스 성은 어둠이 내리면 더욱 환상적이다. 백색의 얼음분수와 조각품들이 화려한 조명으로 빛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 마을에는 겨울에 찾아가면 축제가 펼쳐진다.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가 바로 그것이다. 커다란 얼음분수가 뿜어낸 물줄기가 얼음 조형물을 이루고 알프스 성의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여행자를 반긴다. 칠갑산 겨울왕국 알프스 성은 어둠이 내리면 더욱 환상적이다.

백색의 얼음분수와 조각품들이 화려한 조명으로 빛나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데이트코스로 안성맞춤인 여행지다. 이 알프스 마을의 5분 거리에는 전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다.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해진 다리에서도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얼음동굴, 소원터널, 포토존, 비료부대썰매 등의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다.

승마체험, 소썰매, 이앙기썰매, 빙어뜨기체험, 전통엿체험 등도 축제 분위기가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얼음썰매장과 얼음 봅슬레이 등을 타며 가족 여행자들이 신나는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빙어낚시, 지프트랙, 승마체험, 소썰매, 이앙기썰매, 빙어뜨기체험, 전통엿체험 등도 축제 분위기가 더하는데 한몫하고 있다.

식도락 투어 또한 빠질 수 없다. 30년 전통의 청양맛집 고덕갈비는 청양갈비집, 칠갑산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수차례 방송에 소개될 만큼 유명한 청양 갈비집이다. 이 칠갑산맛집은 공주, 대천, 홍성 등에서도 찾아올 만큼 유명세를 누린다.

좋은 갈비를 사용하는 갈비탕도 이 청양맛집의 인기 메뉴 하나로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청양맛집
고기를 연탄불에 굽는 직화 방식으로 요리하므로 불향이 고기에 배어 향과 식감이 뛰어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청양맛집

이 청양맛집의 대표 메뉴는 한우갈비탕과 갈비다. 청양맛집 고덕갈비의 인기비결은 재료관리에서부터 시작된다. 무조건 국내산만을 사용하는 것이 입소문을 통해 식객들에게 알려졌다.

고기를 연탄불에 굽는 직화 방식으로 요리하므로 불향맛이 고기에 배어 향과 식감이 뛰어나다. 좋은 갈비를 사용하는 갈비탕도 이 청양맛집의 인기 메뉴 하나로 꼽힌다.

칠갑산 맛집 고덕갈비는 결들이 찬도 푸짐하다. 반찬 셀프코너를 운영하는데 양념게장 등을 무한리필 반찬으로 제공한다. 디저트코너도 배치하고 있어 푸짐하고 정갈한 청양맛집으로 소문이 났다.

객실이 룸 형식인데다가 조명과 인테리어 등 내부인테리어가 깨끗해 연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칠갑산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청양맛집

이 맛집은 좌석이 많아서 회식장소로 알려지면서 인근지역에서도 찾아온다. 실제로 청양 회식장소와 청양 모임장소를 인터넷으로 치면 이 고덕갈비가 검색된다.

객실이 룸 형식인데다가 조명과 인테리어 등 내부인테리어가 깨끗해 연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칠갑산 맛집이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