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응부터 프로모션’ 연말연시 앞둔 항공업계는?
상태바
‘비상대응부터 프로모션’ 연말연시 앞둔 항공업계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2.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대응훈련 진행, 유럽행 프리미엄 일반석 프로모션 등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 오후 2시 김포국제공항 화물청사 본사에서 전 부서 임원진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응훈련을 진행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항공업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티웨이항공, 비상대응훈련 실시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 오후 2시 김포국제공항 화물청사 본사에서 전 부서 임원진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응훈련(Emergency Response Plan, ERP)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대만 송산국제공항에서 출발한 TW6689편이 김포국제공항으로 착륙하는 과정에서 지면에 충돌, 화재가 발생한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특히 예측 불가능한 사고 발생의 긴박함과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김포공항에서 발생한 가상의 사고 상황이 불시에 직원들에게 문자로 발송됐고, 각 부서별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순차적인 훈련이 진행됐다.

이번 모의 훈련은 각 부서별로 마련된 위기대응 절차를 바탕으로 비상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훈련이 이뤄졌다. 10분, 30분, 1시간, 2시간 이내에 각각 이뤄져야 할 초동 조치와 세부적인 후속 대책이 차례대로 시행됐다.

또한 훈련 후에는 각 팀의 대처 과정에 대한 강평 자리가 이어졌다. 이를 발판으로 더욱 신속하고 선진화된 위기대응 매뉴얼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사고대책본부장인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항상 실전이라는 마음으로 신속한 비상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며 “모의 훈련을 더욱 강화해서 안전 수준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대처 능력을 체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럽행 프리미엄 일반석 프로모션 실시

캐세이패시픽은 장거리 비행을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는 유럽 프리미엄 일반석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캐세이패시픽

캐세이패시픽은 장거리 비행을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는 유럽 프리미엄 일반석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별도의 출발 불가 기간 없이 출발 가능한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동시에 구매자 전원에게는 롯데면세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인천에서 출발하는 더블린 프리미엄 일반석 왕복 항공권을 160만 1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바르셀로나 161만5100원, 2018년 신규 취항지인 코펜하겐은 161만 76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 로마, 파리, 런던, 마드리드, 취리히 등 유럽의 인기 도시들로 가는 항공권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한다. 캐세이드래곤항공을 이용해 제주 및 부산에서도 출발이 가능하다.

해당 가격은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1인 왕복 운임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구매 기간은 12월 18일부터 1월 10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동안 구매자 전원에게는 롯데면세점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