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데이트코스와 안양 여행, 맛집탐방은 필수
상태바
걷기 좋은 데이트코스와 안양 여행, 맛집탐방은 필수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산산림욕장, 인덕원길 등 가볼만한 안양 여행지는?
안양은 다채로운 여행지와 미식 전문점이 가득해 국내 여행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마지막 여름의 끝자락이 옷깃으로 스치는 요즘이다. 무더웠던 올해의 더위도 한풀 꺾이면서 서울 근교로 떠난 여행자로 주말이 붐비고 있다. 주말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안양은 다채로운 여행지와 미식 전문점이 가득해 국내 여행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무더웠던 올해의 더위도 한풀 꺾이면서 서울 근교로 떠난 여행자로 주말이 붐비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삼성산산림욕장은 삼성산 일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해 조성된 안양시 최대의 삼림욕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삼성산산림욕장은 삼성산 일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해 조성된 안양시 최대의 삼림욕장이다. 안양유원지에서부터 안양사, 삼막사, 대형 풀장을 지나 출렁다리로 이어지는 약 5km의 구간은 지친 일상에서 휴식을 취하기 제격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경기옛길 삼남길인 인덕원길은 누군가와 함께 걷기 좋은 여행길로 유명하다. 인덕원은 과천과 안양, 의왕을 잇는 경기 남부 교통의 요지로,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을 지나학의천을 따라가다 보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백운호수와 만나게 된다.

삼성산에 위치한 전통사찰 제9호인 삼막사는 다수의 문화재가 있어 삼막사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삼성산에 위치한 전통사찰 제9호인 삼막사는 신라시대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후, 무학대사가 중수한 유명한 사찰이다. 삼성산이라는 이름도 바로 이 사찰로 만들어졌다고 전해진다. 사찰이 융성해지면서 도량의 짜임이 중국 소주지역의 삼막사를 닮아 삼막사로 부르기 바뀌었다고도 알려져 있다.

현재 이곳에는 조선후기 건축양식인 망해루와 명왕전(경기도 유형문화재 자료 제60호)이 있으며 고려시대 삼층석탑인 일명 살례탑(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12호)과 사적비(경기도 유형 문화재 제125호) 등 다수의 문화재가 있어 삼막사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안양시 만안구에는 안양예술공원이 마련되어 늦여름 더위를 함께 날려주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안양시 만안구에는 안양예술공원이 마련되어 늦여름 더위를 함께 날려주고 있다. 안양역에서 북동쪽 2km 정도 위에 위치한 이곳은 관악산과 삼성산의 깊은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을 이용해 만든 수영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공원이다.

비록 여름은 끝나가지만, 어린이놀이터, 방갈로 등 잘 정돈된 위락시설과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고 계곡을 따라 변함없이 맑고 푸르른 냇물이 우거진 수림과 어우러져 있어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수도권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다.

우리나라 근대건축계의 거장인 故 김중업 선생이 설계한 김중업 건축박물관도 안양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근대건축계의 거장인 故 김중업 선생이 설계한 김중업 건축박물관도 안양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은 유유산업 안양공장을 리모델링한 건물로, 유유산업 공장은 그의 초기 작품으로서 공장건물에 조각 작품을 접목하는 등 독특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

현재 김중업이 설계한 건물 중 김중업관과 문화누리관 등 4개 동이 현존하고 있으며 이를 리모델링해 전시관 및 사무동으로 사용하고 있어 우리나라 건축학사에 중요한 사료로 이용되고 있다.

대영수산은 선주가 직접 배를 운영하고, 홍게를 판매하는 전문점으로 신선한 맛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안양에서의 걷기 좋은 길도 즐기고 인근 안양맛집에서 데이트의 낭만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안양은 다양한 맛집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영수산은 안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먹을 수 있는 평촌농산물시장 맛집이다.

이곳은 선주가 직접 배를 운영하고, 홍게를 판매하는 전문점으로 신선한 맛이 일품이다. 더불어 수입대게는 직접 수입해 중간유통 과정 없이 거품 없는 가격으로 대게를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대영수산은 대게뿐만 아니라 생생한 새우와 냉동새우, 활꽃게와 냉동꽃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인 메뉴인 대게·킹크랩·랍스타까지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DB

안양농산물도매시장 맛집 대영수산은 대게뿐만 아니라 생생한 새우와 냉동새우, 활꽃게와 냉동꽃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인 메뉴인 대게·킹크랩·랍스타까지 즐길 수 있다.

한편, 안양평촌맛집인 이곳은 평촌농산물시장 북1문으로 들어가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찾아 안양시민뿐만 아니라, 안양을 찾은 여행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