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 위한 ‘알뜰신박’ 포인트 바캉스 추천
상태바
스마트 컨슈머 위한 ‘알뜰신박’ 포인트 바캉스 추천
  • 윤서연 기자
  • 승인 2017.08.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필수템 렌터카부터 입장권까지 포인트로 알뜰하게 마련해
카드나 멤버쉽 포인트를 활용해 바캉스도 다녀오고 포인트도 쌓는 스마트 컨슈머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 pixabay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7월 30일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한 여객 수는 하루 동안 도착 9만 4,905명, 출발 10만 9,649명 등 총 20만 4,554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물가상승과 경기불황 속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바캉스를 보내려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카드나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할인받고, 전용 앱을 사용해 숙소와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등 여행 경비는 절감하고 즐거움은 배로 만드는 알뜰 여름휴가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롯데멤버스는 L.POINT(이하 엘 포인트)를 활용해 똑똑한 바캉스를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항공권도 포인트로! 국적기부터 저가항공까지

엘포인트는 적립한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적기뿐 아니라 외국계 저가 항공사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 pixabay

최근 패키지보다 자유여행이 일반화되면서 가족 여행도 자유여행으로 계획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더불어 해외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회초년생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효율적인 해외여행을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부분은 바로 항공편이다.

엘포인트는 적립한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엘포인트는 국적기인 대한항공 마일리지(SKY PASS)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엘포인트 22P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니 항공 마지가 다소 부족해 아쉬웠던 소비자라면 엘포인트 전환 혜택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국적기뿐 아니라 한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외국계 저가 항공권을 살 때도 엘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엘포인트 회원들은 엘포인트 6,500P당 에어아시아의 빅포인트 500P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된 빅포인트는 에어아시아 항공권 구매뿐 아니라 라운지 이용, 프로모션 혜택 등 에어아시아 제휴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외 숙박 예약에도 포인트를 활용하면 혜택이 2배

최근 오픈한 롯데리조트 속초에서는 결제시 0.3%를 엘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사진/ 롯데리조트 속초

항공권을 구입했다면 다음 단계는 숙박이다. 최근 호텔부터 펜션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을 연결해주는 모바일 APP들이 등장했다. APP마다 고유의 혜택이 존재하지만,그 혜택과 더불어 평소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멤버십 포인트의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면 일석이조일 것이다.

엘포인트는 호텔엔조이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외 포함 전 세계 21만여 개 호텔에서 엘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결제 금액의 1%를 엘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어 기존 호텔엔조이에서 받을 수 있는 특가 혜택과 더불어 엘포인트 적립까지 두 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오픈한 롯데리조트 속초에서는 결제 시 0.3%를 엘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고,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도 현장 결제 시에도 엘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적립할 수 있다. 보통 카드사 또는 제휴사 포인트를 결제 금액의 일부에 한해 제한적으로 쓸 수 있는 것과 달리 엘포인트의 경우 결제 금액의 100%까지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여행 필수템 렌터카부터 입장권까지! 포인트로 알뜰하게 마련

엘포인트로 한화아쿠아플라넷 63, 일산점 입장권을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사진/ pixabay

긴 여행이 힘든 가족들을 위해서는 엘포인트로 짧고 굵게, 그리고 저렴하게 여름을 즐길 방법도 있다. 한화아쿠아플라넷 63과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에 방문하는 엘포인트 고객들은 입장권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30%까지 엘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8월 31일까지 사용한 엘포인트의 30%를 페이백 받을 수 있어 엘포인트를 활용해 저렴하게 입장권을 살 수 있다. 그 외에도 엘포인트 회원들은 9월 말까지 블루원 리조트 워터파크를 방문할 경우 포인트를 25% 차감해 워터파크 입장권의 50%를 차감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차량 대여료의 일부를 엘포인트로 재적립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진/ pixabay

해외가 아닌 국내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렌터카다. 하지만 성수기에 렌터카를 빌리는 비용은 만만치 않다. 이때 롯데렌터카를 이용하면 차량 대여료의 일부를 엘포인트로 재적립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엘포인트 회원들은 롯데렌터카 이용 시 결제 금액의 0.2%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이나 방콕러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8월 11일까지 YES24에서 도서 구매 시 엘포인트를 5,000P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500명에게는 YES24 2,000P와 엘포인트 2,000P를 함께 지급한다. 엘포인트를 5,000P 이상 사용하지 않더라도, 도서 구입 시 엘포인트를 사용하기만 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엔제리너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