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알리바바 그룹과 조인트 벤처 설립
상태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알리바바 그룹과 조인트 벤처 설립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8.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5년간 중국 여행객 위한 게이트웨이 서비스 제공 시설 구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알리바바 그룹은 수억 명의 중국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국내외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인트 벤처 설립을 발표했다. 사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알리바바 그룹은 수억 명의 중국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국내외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인트 벤처 설립을 발표했다.

이 조인트 벤처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알리바바의 플랫폼 전반에 걸친 5억 5000만 명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여행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알리바바의 여행 서비스 플랫폼 페이주에서 메리어트 호텔들을 관리한다.

또한 알리바바의 고객들에게 양사의 로열티 프로그램간에 링크를 제공하고 중국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중국 중산층은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제품과 여행 경험을 찾고 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여행객들을 메리어트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보다 통합되고 개인화되며 편리한 여행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

여행업계는 향후 5년간 중국 여행객들의 여행 횟수가 약 7억회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국을 중요한 성장의 기회로 보고 있다.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의 오너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성장하는 중국 여행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사장 겸 CEO 안 소렌슨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알리바바의 디지털 전문성과 중국 소비자의 요구 및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늘 존경해왔다”며 “이 제휴를 통해 메리어트의 호스피탈리티 전문성과 알리바바의 디지털 여행 플랫폼 및 디지털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Alipay) 서비스를 결합하고, 메리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의 멤버가 되도록 고객을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