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장만에 목돈부담 되면 ‘중고차 할부’
상태바
내차 장만에 목돈부담 되면 ‘중고차 할부’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중고차 저렴하게 사려면 박리다매 업체 찾아야
신뢰받는 중고차 업체들은 할부문제 외에도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도 남다르다. 중고차 판매로 높은 이득을 취하기보다는 박리다매의 형태도 회사를 운영한다. 사진/ 알찬조인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 수요가 늘어나는 요즘 중고차 업체들 간 경쟁이 치열하다.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은 저마다 자신의 사이트에서 나은 조건에서 판매, 구매가 가능하다고 광고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이 내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가 정확한 정보를 구별해 내는 안목이 필요하다. 믿을만한 중고차 업체들이 말하는 중고차업체를 구별하는 법은 참고할만하다.

중고차는 신차를 구매할 때보다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옵션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신차에 장착되는 옵션들은 대부분 고가이지만 중고차 옵션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중고차는 할부가 안 되는 경우가 많고 허위매물이 많다는 편견이 있어 쉽게 구매에 나서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런 문제는 전문적인 업체를 만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알찬조인카(대표 박현우)에 따르면 중고차할부를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다.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지만 할부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 낮은 신용등급이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문업체들 중에는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면 안정적인 할부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 1금융권과 연계된 할부 시스템으로 최저 이율로 중고차전액할부까지 이용하기도 한다.

신뢰받는 중고차 업체들은 할부문제 외에도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도 남다르다. 중고차 판매로 높은 이득을 취하기보다는 박리다매의 형태도 회사를 운영한다. 알찬조인카의 경우 판매하는 중고차 한대당 수수료는 10만원~30만원 수준이다.

알찬조인카 대표는 “소비자들은 복잡한 서류와 까다로운 절차 때문에 중고차 구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전문업체들과 상담을 통해서 이런 문제는 해결하다”고 강조했다.

알찬조인카는 서울의 전 지역과 수원, 안산, 부천, 광명, 의정부 등 수도권 지역과 부산, 대구, 대전, 울산 등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는 업체다.

아반테중고, 그랜저중고, 제네시스중고, K5중고와 산타페중고, 소렌토중고, 투싼중고에서부터 아우디중고, 벤츠중고, BMW 중고까지 취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알찬조인카 카페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