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연휴에는 아이들과 놀자, 속초 테마여행지와 맛집
상태바
[주말여행] 연휴에는 아이들과 놀자, 속초 테마여행지와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5.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 양식, 당나라 양식의 오픈세트장
설악워터피아 내에 위치한 ‘설악씨네라마’는 장대한 설악산 기슭을 바탕으로 고구려의 생활상을 현실감 있게 재현해 놓은 곳이다. 사진/ 설악씨네라마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는 대자연의 위엄이 살아 있는 설악산과, 시야가 탁 트인 동해를 품고 있는 국내 최고의 휴양지로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나들이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를 자주 찾는 분의 경우 영금정, 청초호, 속초해변 등 속초 명소 대부분을 꿰고 있기 마련이다. 이제 웬만한 곳을 둘러본 분이라면 아이들과 가기 좋은 설악씨네라마에 들러보자.

씨네라마라는 이름은 씨네마의 ‘CINE’와 드라마의 ‘RAMA’가 합쳐진 합성어로 영화와 드라마의 오픈 세트장을 일반인에게 공개, 관광지화시킨 것이다. 사진/ 설악씨네라마

설악워터피아 내에 위치한 ‘설악씨네라마’는 장대한 설악산 기슭을 바탕으로 고구려의 생활상을 현실감 있게 재현해 놓은 곳이다. 씨네라마라는 이름도 씨네마의 ‘CINE’와 드라마의 ‘RAMA’가 합쳐진 합성어로 영화와 드라마의 오픈 세트장을 일반인에게 공개, 관광지화시킨 것이라 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 양식, 당나라 양식의 오픈세트장으로 실제 저잣거리를 그대로 재현, 활체험이 가능한 국궁장, 흥미진진 승마놀이시설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푸짐한 상차림과 친절한 서비스로 속초 대표 맛집을 표방하는 놀자대게는 다양한 종류의 게 요리를 저렴한 비용에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설악씨네라마 입장권은 예약 없이 현지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성인 기준 4500원이다. 타인에게 자칫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일체의 음식물을 갖고 들어갈 수 없으며 애완동물도 입장이 불가능하다.

속초 여행의 대미는 속초 맛집 ‘놀자대게’에서 장식해보자. 푸짐한 상차림과 친절한 서비스로 속초 대표 맛집을 표방하는 놀자대게는 다양한 종류의 게 요리를 저렴한 비용에 선보이고 있다.

대게는 지방 함량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데다 식감이 쫀득쫀득 부드러워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권장되는 메뉴다. 사진/ 트랩르바이크뉴스DB

대게는 지방 함량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데다 식감이 쫀득쫀득 부드러워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권장되는 메뉴다.

속초맛집 ‘놀자대게’에서 게 요리를 주문할 경우 다양한 곁들이찬이 제공되는데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들과 물회, 오징어순대튀김 등 정갈한 단품요리를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속초맛집 ‘놀자대게’에서 게 요리를 주문할 경우 다양한 곁들이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맛집 ‘놀자대게’ 관계자는 “대게 특유의 잡내와 비린내를 전부 제거해 감칠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품질 좋은 대게를 엄선, 꽉 찬 게살을 온전하게 맛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전국 맛집 투어가 취미인 미식가들도 속초를 방문하면 빼먹지 않고 들른다고 자부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