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속초 1박2일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명항 맛집
상태바
[강원도 여행] 속초 1박2일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명항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5.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살 눈부신 너른 바다의 아침... 동해 파노라마 속으로 ‘힐링투어’
영금정의 자태는 바다 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여행자의 시선을 빼앗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5월 초의 황금연휴가 시작되었다.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때다. 국내의 다양한 여행지 가운데 어디를 갈지 고민이라면 동해를 생각해 볼일이다.

기온이 여름 날씨 수준으로 오르내리면서 시원한 바닷바람 속으로 힐링을 원하는 여행자들이 동해를 찾는다.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의 파노라마와 파도소리에 가슴까지 후련해지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강원도에서도 속초는 다양한 여행코스가 여행자들을 환영한다. 가는 곳마다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어 국내 여행객들이 최고의 목적지로 꼽고 있는 여행지다.

동해로 여행하면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의 파노라마와 파도소리에 가슴까지 후련해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속초는 하루 당일치기 여행도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연휴가 끼어 있는 요즘이라면 1박 2일 숙박하며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지로 제격이다.

바닷가에 숙소를 정하고 햇살과 함께 바다의 아침을 맞이해 보자. 검푸른 아침바다의 태양이 솟으면 바닷새들이 희망찬 날개를 펴며 환호한다.

영금정 동남쪽에는 작은 섬 하나가 자리를 잡았다. 그 이름은 한자어로 조도(鳥島) 곧 새 섬이다. 너른 바다를 지키고 있는 섬은 속초의 파노라마를 핵심이 되는 포인트다.

영금정 동남쪽에는 작은 섬 하나가 자리를 잡았다. 그 이름은 한자어로 조도(鳥島) 곧 새 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동명항은 동쪽의 밝은 항구라는 이름 그대로 여행자들에게 시원한 파노라마를 제공한다. 영금정 해돋이정자, 속초등대전망대 등 바다를 향한 뷰포인트가 많은 이유다. 영금정의 자태는 바다 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여행자의 시선을 빼앗는다.

영금정 뒤쪽 해안도로는 자동차로 달려볼 일이다. 느긋하게 달리다가 마음이 내키는 곳에 차를 세우고 바다를 관조해보는 여유로움에 행복해질 것이다.

속초 동명항에서는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있다. 많은 맛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속초맛집으로는 ‘청정대게’를 꼽을 수 있다. 대게와 킹크랩, 털게, 랍스타 등의 게찜 요리를 내놓는 집이다.

속초대게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대게 전골 라면, 게 딱지 볶음밥 등 별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푸짐코스는 새우, 소라, 튀김, 오징어순대 등 각종 메뉴가 포함해 요리가짓수가 20여 가지에 달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게요리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기력 보충 음식으로 으뜸이라 요즘에 특별히 찾는 이가 많다. 속초동명항맛집 청정대게는 대게를 주문하면 곁들이찬이 푸짐하다. 실속 코스와 푸짐 코스로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결들이 찬으로 나오는 생선회 한 접시와 새콤한 맛의 물회 등 풍성한 서비스 메뉴가 식객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푸짐코스는 새우, 소라, 튀김, 오징어순대 등 각종 메뉴가 포함해 요리가짓수가 20여 가지에 달한다.

실속 코스는 10여 가지 메뉴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속초대게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대게 전골 라면, 게 딱지 볶음밥 등 별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해 전국의 여행자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는 동명항맛집 청정대게를 이번 주말에 만나볼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