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산을 좋아하는 그대!” 설악산 초보 등산코스와 속초 맛집
상태바
주말여행, “산을 좋아하는 그대!” 설악산 초보 등산코스와 속초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5.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공기, 좋은 음식, 적절한 운동.. 모두 충족시키는 연휴기간 속초 여행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울산바위에 오르면 동해부터 속초시내는 물론 멀리 대청봉이 바라다 보인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것은 현대인의 공통적인 소망이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좋은 공기, 좋은 음식, 적절한 운동 이 세 가지를 가까이 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어린이날부터 시작해 다시 시작되는 연휴 기간, 해외여행도 좋지만 공기 맑은 강원도로 나들이를 다녀오면 어떨까. 강원도의 명산 설악산(1708m)은 국내에서 한라산과 지리산 다음으로 높은 산으로 강릉, 속초를 비롯해 고성에까지 넓게 걸쳐져 있다.

설악산의 관문인 신흥사. 신흥사를 방문하면 경내 커다란 불상이 등산객을 맞이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발고도가 높은 만큼 추석 무렵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여름이 되어야 녹기 때문에 살짝 더워지기 시작하는 이맘때쯤 설악산을 방문하면 쾌적한 등산을 즐길 수 있다.

설악산은 크게 내설악과 외설악으로 나뉘는데 동해에 연해있는 속초 지역 산을 외설악이라 한다. 외설악의 주요 경관으로 천불동계곡, 울산바위, 권금성, 금강굴,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등이 있으며 속초여행과 함께 방문하기 좋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설악산은 크게 내설악과 외설악으로 나뉘는데 동해에 연해있는 속초 지역 산을 외설악이라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등산 초보라면 속초시 설악산 소공원에서 출발해 울산바위에 이르는 왕복 7.6km 구간을 천천히 걸어갔다 와보자.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울산바위에 오르면 동해부터 속초 시내는 물론 멀리 대청봉이 바라다 보인다.

신흥사, 흔들바위 역시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가파른 산세를 따라 많은 계단을 오르내려야 하지만 4시간 안에 무리 없이 등산을 마칠 수 있어 초행길 내지 초보자에게 강력 추천된다.

동명항에 위치한 속초 ‘비치크랩’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대게 맛집으로, 유통과정이 생략된 덕에 품질 좋고 신선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공기 좋은 곳에서 적당한 운동으로 체력을 단련했다면 이제 좋은 음식으로 몸속 에너지를 보충해보자. 동명항에 위치한 속초 ‘비치크랩’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대게 맛집으로 유통과정이 생략된 덕에 품질 좋고 신선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대게는 키틴, 타우린 등 미량영양소를 듬뿍 함유해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대게는 인체가 합성하지 못하는 필수아미노산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권할 만하다.

대게는 키틴, 타우린 등 미량영양소를 듬뿍 함유해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무엇보다 속초 맛집 ‘비치크랩’의 인기 비결은 푸짐한 곁들이찬에 있는데 동해의 명물 물회와 신선한 회가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고, 그 외에 다양한 단품 서비스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셀프바를 준비하여 손님이 무한으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기에 맘 편하게 양껏 먹을 수 있으며 먹고 싶은 것만 먹으므로 버려지는 음식도 적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게찜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무한 셀프로 여러 음식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집을 안 갈 이유가 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