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주말 드라이브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 맛집
상태바
강원도 주말 드라이브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4.2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대 전망대에 오르면 동해 파노라마 경관 ‘압권’
봄철에도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 맛을 체험하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속초대게맛집으로 이어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봄바람이 대지를 어루만지면 세상은 초록빛으로 변화한다. 봄빛을 따라 드라이브하면 바닷바람이 감미로운 속초가 생각나는 때이다.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드라이브 여행을 떠날 때 속초는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국민여행지라는 수사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기 때문이다.

속초등대박물관, 엑스포전망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등 가는 곳마다 볼거리다. 속초시내와 바다를 360도로 전망하는 속초 등대 박물관은 절벽 바위에 백색 원형탑 모양으로 서서 속초바다를 지키고 있다. 등대 전망대에 서면 부서지는 파도소리에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갖게 된다.

속초등대박물관, 엑스포전망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등 가는 곳마다 볼거리다. 사진/ 한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속초 여행의 묘미는 바다를 무대로 삶을 영위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데에서도 찾을 수 있다. 속초 관광 수산 시장은 본래 속초 중앙시장이었다. 현대적으로 시설이 바뀐 후에도 여전히 사람 사는 느낌이 나는 공간이다.

한약재 의류 청과 등 강원도 특산품을 쇼핑하거나 눈요기만 해도 즐겁다. 이 시장에서 먹거리를 꼽는다면 닭강정과 빵에 실제로 오징어를 넣은 만든 오징어 빵이 유명하다. 그러나 속초 식도락 여행의 대미는 대게맛집에 있다.

봄철에도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 맛을 체험하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속초대게맛집으로 이어진다. 많은 대게맛집 한 곳만을 고른다면 속초대게맛집으로 이름난 스타대게집이다. ‘스타대게’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외관이 돋보이는 집이다.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드라이브 여행을 떠날 때 속초는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국민여행지라는 수사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 ‘스타대게’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외관이 돋보이는 집이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이 속초대게맛집의 창가 좌석은 속초의 기다란 방파제와 그 끝에 등대를 한눈에 보여준다. 이 집의 카페처럼 단장한 실내에서 고급스런 데게 메뉴를 주문해 보자. 와인과 함께 대게를 내놓는 등 일반 대게맛집과는 차별화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분위기 있는 대게집이므로 기념일 등에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속초대게맛집답게 대게맛이 탁월하다. 깨끗한 수조에서 관리되는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로 쪄낸다. 게요리는 먹기 좋게 손질되어 손님상에 오른다.

분위기 있는 대게집이므로 기념일 등에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속초대게맛집답게 대게맛이 탁월하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잡내와 비린내를 제거하여 꽉 찬 게살 맛이 탁월하다.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는 곁들이 찬도 푸짐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은 고객의 탄성을 부른다.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까지 즐기다보면 여행객은 풍요로움으로 행복해진다. 새 생명이 노래하는 이 봄 식도락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속초로 달려가 볼 일이다.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가 반겨줄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