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판매 좋은 가격 받고 싶다면 “이렇게 간단하게”
상태바
내차판매 좋은 가격 받고 싶다면 “이렇게 간단하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4.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백여 곳 딜러로부터 가격 견적 받아보세요
중고차 온라인 거래 사이트 ‘굿바이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좀 더 좋은 값에 내차 팔기가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 굿바이자동차

[트래블바이크뉴스= 최승언 기자] 직장인 김모(남 37세)씨는 5년 가까이 타던 승용차를 팔기 위해 중고차시장과 중고차사이트를 통해 중고차딜러들과 상담했다. 그러나 딜러마다 제시하는 내차가격이 다르고 비싼 가격을 준다는 딜러는 왠지 미덥지 않았다.

 차 가격을 떼이거나 명의이전을 제대로 해주지 않아 낭패를 당할 수 있다는 주위 사람들 얘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김 씨처럼 내차 판매 처분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런 소비자들은 중고차에 매매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중고차시세는 차의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 매물의 상태에 따라 시세가 결정이 되지만, 중고차시세표는 판매자의 재량에 따라서 작성이 된다. 판매시기에 따라서도 가격변화가 생긴다.

예를들면 명절이나 여름휴가철이 시작되기 전에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연휴에는 차량 수요가 늘기 때문에 중고차 시세도 상승하기 때문이다.

내차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정확한 중고차 가격표를 알고 있다면 ‘내차팔기’에서 금전적으로 손해 볼 일은 없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명의이전과 중고차 이전서류의 업무다.

중고차판매 계약서 작성 시, 정확한 명의이전 시간을 기록하고 그 시간까지 명의이전을 끝낸다는 특약조항을 추가해야 한다. 중고차를 가져가는데 급급해 하는 중고차 업체나, 터무니없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중고차직거래사이트는 피하는 게 좋다.

중고차 온라인 거래 사이트 ‘굿바이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좀 더 좋은 값에 내차 팔기가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므로 참고할 만하다.

이 시스템에 따르면 차주는 차량명과 연락처를 등 간단히 정보만 올리면 된다. 이후 굿바이자동차와 제휴를 맺은 700여명의 딜러들의 견적을 낸다. 굿바이자동차는 이중 상위 업체 정보를 차주에게 알려주고 차주가 원할 경우 무료 방문 평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딜러 사진과 소속 고객 거래 후기 등의 정보도 제공하므로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국내 중고차시장에서 인기가 없는 낡은 중고차나 주행거리가 많은 중고자동차들도 50여 곳의 중고자동차수출업체들이 제시하는 매입견적을 받게 되므로 좋은 가격에 팔 기회가 생긴다.

굿바이중고차의 내차팔기 서비스는 확실히 안전하고 좀 더 좋은 값에 팔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류도 간단할 뿐 아니라 굿바이자동차 매니저가 매매거래 과정을 책임지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타던 차를 판매할 수 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굿바이자동차는 수원과 안산 외에도, 인천, 안양, 천안 등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