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여행] 한국-타이완, 관광교류 200만 넘는다
상태바
[타이완 여행] 한국-타이완, 관광교류 200만 넘는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4.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타이완 관광설명회 개최 “양국의 관광 공조와 협력 논의”
타이완관광청이 한국과 타이완의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자 ‘2017 타이완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타이완관광청이 한국과 타이완의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자 ‘2017 타이완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4월 24일(월) 열린 타이완 관광설명회는 변화하는 관광흐름에 맞춰 타이완과 한국의 새로운 관광정보 교류와 관광업계와의 교류활성화를 위해 매년 타이완관광청이 마련하고 있다.

스딩 주한 타이완대표부 대표는 인사말에서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여행자는 지난해 88만 4000명으로 2015년에 비해 34.2%가 성장했다며 올해도 타이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만큼이나 유명한 타이완의 미소와 미식천국 타이완을 한국 여행자가 직접 느껴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한국과 타이완은 2014년 상호방문 100만 시대를 맞이한 이래로 지난해는 170만 명에 이르는 상호 인적교류가 이뤄냈다며 2017년에는 한국관광업계와 타이완 정부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으로 상호 인적교류 200만 명 시대를 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날 행사에서는 스딩 주한 타이완대표부 대표, 황이평 타이완관광청 소장, 왕췐위 타이완관광협회 단장 등 타이완 관광의 80여 교류단뿐만 아니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조태숙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위원장, 한국관광공사 전동현 팀장 등 한국 관광업계, 여행사, 항공사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딩 주한 타이완대표부 대표는 인사말에서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여행자는 지난해 88만 4000명으로 2015년에 비해 34.2%가 성장했다”며 “올해도 타이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만큼이나 유명한 타이완의 미소와 미식천국 타이완을 한국 여행자가 직접 느껴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한국과 타이완은 2014년 상호방문 100만 시대를 맞이한 이래로 지난해는 170만 명에 이르는 상호 인적교류가 이뤄졌다”며 “2017년에는 한국관광업계와 타이완 정부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으로 상호 인적교류 200만 명 시대를 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양국은 중국 중앙 정부의 대(對)타이완 관광 제재, 대 한국 관광 제재를 받는 중으로 타이완 정부는 한국 시장에, 한국 관광업계는 타이완 시장에 더욱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타이완은 최근 일본과 더불어 LCC 수송객 1000만 명 시대에 가장 선호되는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과 다르게 비행시간이 짧아, 여행 기간이 길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사진/ 타이완관광청

한편, 타이완은 최근 일본과 더불어 LCC 수송객 1000만 명 시대에 가장 선호되는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과 다르게 비행시간이 짧아, 여행 기간이 길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지난해의 경우 2015년에 비해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이 타이베이로의 노선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세상의 모든 멋과 맛이 모여있는 타이베이로의 여행길을 넓혔다.

타이베이는 특히 치안 부분에 있어 안전한 도시로 평가받으면서 우리나라 여성 여행자의 마음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밤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어, 타이완을 여행한다면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반드시 들려봐야 할 정도.

타이베이는 특히 치안 부분에 있어 안전한 도시로 평가받으면서 우리나라 여성 여행자의 마음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밤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어, 타이완을 여행한다면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반드시 들려봐야 할 정도.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깔끔하게 정비된 도로와 시설물은 타이완을 여행하는 데 불편함을 없게 해주며, 더불어 사방팔방으로 연결된 대중교통은 어디든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런 이유에서 지난해 익스피디아 조사한 인기여행지 중에서, 국내 여행지와 일본을 제외한, 최고의 인기 여행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