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엔 ‘비치뷰’ 혀끝엔 ‘대게맛’...봄여행 속초 맛집으로
상태바
눈엔 ‘비치뷰’ 혀끝엔 ‘대게맛’...봄여행 속초 맛집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3.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화한 봄바람 감미로운 여행, 따사로운 햇살 손짓하는 동해로
속초는 가는 곳마다 볼거리다. 속초등대박물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엑스포전망대 등 구경거리가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봄 여행의 즐거움은 온화해진 바람과 따사로운 햇살 속으로 드라이브하는데 있다. 날카로운 바람은 온데간데 없고 뺨을 스치는 바닷바람만이 감미로운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떠나는 여행이라면 속초만한 곳을 찾기가 어렵다. 속초여행이 좋은 점은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여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여행하기에 제격인 국민여행지라는 점이다.

속초는 가는 곳마다 볼거리다. 속초등대박물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엑스포전망대 등 구경거리가 많다. 등대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를 구경하는 것으로 저절로 힐링이 되는 여행지다.

속초관광수산시장. 한약재 의류 청과 등 강원도 특산품을 만나 쇼핑하거나 그냥 눈으로 즐기기만 해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속초 등대전망대는 바다에 자리 잡았다. 백색 원형탑 모양의 이 전망대로 오르기 위해서는 계단을 밟아야 한다. 전망대에 오르면 설악산에서부터 동해의 푸른 파도가 한 눈에 들어온다.

속초 여행의 묘미는 푸른 바다를 터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활력을 만나는 데에도 있다. 속초 관광 수산 시장이 바로 그런 공간이다. 본래 속초 중앙시장으로 불렸던 재래시장이다. 관광이란 이름이 들어간 것을 보면 관광객을 맞기 위해 거듭난 이름임을 알 수 있다.

내부는 높은 아케이드 지붕을 설치하는 등 깔끔하게 현대적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사람 사는 느낌이 나는 곳이다. 한약재 의류 청과 등 강원도 특산품을 만나 쇼핑하거나 그냥 눈으로 즐기기만 해도 좋다.

대게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보양식으로도 이름이 높다. 사진은 스타대게 메뉴. 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이곳의 유명한 먹거리 중 하나는 닭강정이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다. 빵에 오징어가 들어가 오징어 빵도 이 시장에서 맛보자.

그러나 본격적인 식도락을 위해 많이 먹지는 않는 것이 좋겠다. 속초 식도락 여행의 대미는 대게맛집에서 장식해야 하기 때문이다. 봄철에도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 맛을 볼 수 있어 대게 집에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많고 많은 속초 대게집 중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유명한 집을 고르면 된다. 속초대게맛집으로 알려진 스타대게집이다.

스타대게의 곁들이 찬도 풍성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이 탄성을 부른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속초대게맛집 중에서도 ‘스타대게’가 이름난 이유 중 하나는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추었기 때문이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의 커다란 창가 좌석에 앉으면 기다란 방파제와 그 끝에 등대가 한눈에 들어온다.

실내는 카페처럼 장식했다. 메뉴도 고급스럽다. 와인과 함께 대게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메뉴까지 일반 대게맛집과는 느낌이 다르다. 럭셔리한 시설이므로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하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통 유리 너머로 보이는 동해 파노라마를 바라보며 마시는 와인 한 잔에 로맨틱한 분위기가 만들진다. 속초 대게맛집 스타대게집은 본래 대대로 대게를 잡는 어부였다. 지금은 매출 100억 원이 넘는 속초 시장의 명물 중 하나가 되었다.

속초대게맛집 중에서도 ‘스타대게’집이 이름난 이유 중 하나는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추었기 때문이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

대게맛집답게 본 메뉴 대게맛은 탁월하다. 깨끗한 수조에서 관리되는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로 쪄내는 즉석 찜 요리이기 때문이다. 먹기 좋게 손질을 해서 불편하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무엇보다 잡내와 비린내를 스타대게만의 노하우로 제거해 감칠맛과 꽉찬 게살 맛이 탁월하다. 스타대게의 곁들이 찬도 풍성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이 탄성을 부른다.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 등의 메뉴도 식객의 마음을 풍요롭게 한다.

대게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보양식으로도 이름이 높다.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대게. 새로운 기운이 샘솟는 봄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속초로 달려가 볼 일이다.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가 손짓하기 때문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