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최고의 힐링, 강원도 속초 해변에서 즐기는 낭만여행과 맛집
상태바
봄철 최고의 힐링, 강원도 속초 해변에서 즐기는 낭만여행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3.18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재발견, 한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관광지와 맛집 풍부
속초 해변은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장소로 탁 트인 시야와 맑은 바다가 말할 수 없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남쪽에서 불어오는 계절풍이 훈훈하게 느껴지는 요즘 주말 나들이 장소로 동해 속초 해변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 해변은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장소로 탁 트인 시야와 맑은 바다가 말할 수 없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바닷바람에 옷깃을 여미며 하얀 백사장을 걷노라면 일상의 스트레스쯤 간단하게 잊히며 은은하게 들려오는 파도 소리는 막힌 가슴을 뻥 뚫어준다.

속초 해변에서 가까운 설악산. 나무들이 슬슬 새싹을 틔울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또한, 인근에는 한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관광지와 맛집이 많은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쉰다는 기분으로 하루이틀 묵으면서 천천히 돌아보면 좋다.

특히 국내 최고의 명산을 단시간에 돌아볼 수 있는 설악산케이블카, 국내 최고의 온천타운인 워터피아, 살아있는 현대사 박물관 아바이마을은 어린 자녀들과 함께 들르면 더욱 뜻깊은 곳이다.

설악워터피아는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등 11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직접 조업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나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DB

무엇보다 속초에는 대포항이 자리 잡고 있어 자연산 회, 대게, 킹크랩 등 속초의 먹거리를 유감없이 즐기기 좋다.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직접 조업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나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1층에 대형 수족관을 설치해 고객들이 직접 대게를 고르도록 하고 있는데 시세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지나치게 많이 사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게찜 주문 시 꽤 많은 양의 해산물 요리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대게를 고르도록 하고 있는데 시세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지나치게 많이 사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게찜 주문 시 꽤 많은 양의 해산물 요리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식탁에 오르는 곁들이찬만 해도 신선한 활어회, 해산물 모둠, 게라면, 게뚜껑 밥 등이 제공되며 그밖에 셀프바를 통해 게튀김, 새우, 소라, 잡채, 샐러드 등의 20여 가지의 기본 반찬을 무한리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기에 가격은 저렴하면서 퀄리티는 높다는 장점 때문에 많이 찾아주신다”며 “2017년 봄여행은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신선한 먹거리를 즐겨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