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만발한 ‘통영’ 지금이 여행 적기! 맛집 정보도 알아가야
상태바
동백꽃 만발한 ‘통영’ 지금이 여행 적기! 맛집 정보도 알아가야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동피랑마을 맛집에 가면 바다의 우유 맛볼 수 있다
통영 내에서도 특히 이맘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동백을 볼 수 있는 장사도이다. 사진/ 장사도해상공원 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 주말에는 한층 기온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통영으로 향하는 여행객의 발길도 늘어나고 있다. 통영 내에서도 특히 이맘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동백으로 유명한 장사도이다. 이번 주에는 따뜻한 통영에서 동백도 구경하고 맛집 탐방에도 나서보자.

장사도는 통영시 한산면에 위치하는 작은 섬으로 2월에서 4월 사이 동백이 섬 전체를 덮어 놀라운 장관을 연출한다. 통영 장사도 해상공원의 특징은 최소한의 개발을 통해 남해의 무공해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장사도 또하나의 명소 무지개다리.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블로그

이곳에는 중앙광장, 야외 갤러리, 무지개다리, 장미터널, 동백터널, 수생식물원 등 다양한 명소가 있지만 지금 시기에는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와 도민준이 셀카를 찌었던 동백터널이 가장 핫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천송이가 기자들을 피해 도민준과 순간이동으로 날아간 곳! 동백터널에서 셀카 한 장 남기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그밖에 통영에는 동피랑벽화마을, 서피랑, 강구안, 장사도, 삼덕항, 달아공원 등의 가볼만한 곳이 있으며 굴 전문요리집으로도 유명하다.

음식 전부가 입에 착착 감기는 만큼 통영 맛집 ‘통영명가’를 찾는 이들 다수가 시청 관광과에서 추천받아 온다고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동피랑마을에서 5분 거리인 통영 맛집 ‘통영명가’는 다양한 굴요리로 유명한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동피랑마을에서 5분 거리인 통영 맛집 ‘통영명가’는 다양한 굴요리로 유명한 집이다. 특히 이집의 굴세트는 굴무침, 굴탕수육, 굴전 세 가지 굴요리에 생선구이를 비롯한 갖가지 반찬이 10가지나 상에 오른다.

통영 중앙시장 맛집 ‘통영명가’에서 코스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굴코스’를 주문하면 된다. 굴코스에는 석화찜, 굴전, 굴무침, 굴탕수육, 생굴, 굴밥, 매생이굴국, 생선구이 등 역시나 10가지 요리가 제공된다.

'통영명가' 굴세트는 굴무침, 굴탕수육, 굴전 세 가지 굴요리에 생선구이를 비롯한 갖가지 반찬이 10가지나 상에 오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통영 맛집 ‘통영명가’에서는 굴국밥, 굴 밥, 물 회, 회덮밥, 굴 떡국 등 간편하게 한 그릇 먹을 수 있는 것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한 끼 식사를 위해 방문하는 사람도 많다.

인공조미료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 동피랑 맛집 ‘통영명가’ 또 하나의 자랑은 매일 아침마다 만드는 국산 배추 김치겉절이다. 음식 전부가 입에 착착 감기는 만큼 통영 맛집 ‘통영명가’를 찾는 이들 다수가 시청 관광과에서 추천받아 온다고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