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박물관 여행기’ 그리고 속초 맛집
상태바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박물관 여행기’ 그리고 속초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가족 여행 떠나기 좋은 속초, 가볼 만 한 곳은?
속초의 바다는 겨울에 더욱 신비로운 매력을 발한다. 깊고 진한 푸른빛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으며, 새 찬 겨울바람에 몰아치는 파도가 인상적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동해는 겨울에 더욱 신비로운 매력을 발한다. 깊고 진한 푸른빛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으며, 새 찬 겨울바람에 몰아치는 파도가 인상적이다. 또한, 여름처럼 인파로 북적이지도 않아 한적한 바다의 풍경을 한껏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속초 해변은 겨울에도 찾는 여행객으로 붐비고 있다. 바다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기 때문. 특히 해변 입구에 위치한 자연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원석과 조개, 어류 모형, 공룡 등이 전시되어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해변 일대에서는 물고기 형상의 조각물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속초 해변 멀리에는 새들이 즐겨 찾는 섬 조도의 풍경도 조망할 수 있으며 울창한 송림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도 손색없다.

해변 입구에 위치한 자연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원석과 조개, 어류 모형, 공룡 등이 전시되어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석봉도자기미술관도 속초를 찾은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국내외 도예작가의 작품 관람과 도자기 체험을 목적으로 개관한 이곳은 고려 상감청자와 조선백자 등 찬란했던 도자기 역사와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있다.

미술관 1층에는 도자기의 역사와 작가 세계를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시청각실, 신라토기부터 조선백자까지 진품과 재현품으로 전시한 역사관, 옛날 도자기 만드는 과정을 재현한 모형관 등이 있다.

석봉도자기미술관도 속초를 찾은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미술관은 청자토를 이용하여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도자기 체험을 진행 중이다. 완성된 작품은 가마에 구워져 집으로 배달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2층에는 십장생벽화, 사계대명 등 도자사에 영구히 남을 명품을 전시한 사계관,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비교 전시한 국제관 등이 모여 있다. 미술관은 청자토를 이용하여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도자기 체험을 진행 중이다. 완성된 작품은 가마에 구워져 집으로 배달된다.

이처럼 겨울에도 문화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속초를 찾는 여행자가 놓치지 않고 거쳐 가는 코스가 또 하나 있다. 바로 신선한 바닷냄새가 가득 담겨 있는 맛집이다.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을 속초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게찜 할인 전문점으로 지역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이기도 하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는 출출해진 배를 안고 들어서는 여행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을 속초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게찜 할인 전문점으로 지역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이기도 하다.

속초 해변을 지나 대포항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찾을 수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는 입구에서부터 널찍한 수족관이 손님을 맞는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매장 안쪽으로 들어서면 깔끔한 내부구조와 분위기로 기분을 좋게 만든다. 그리고 음식이 나오기 전 맛볼 수 있는 밑반찬에서는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기본 음식이 정갈하게 제공되어 게찜이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에 부족함이 없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매장 안쪽으로 들어서면 깔끔한 내부구조와 분위기로 기분을 좋게 만든다. 그리고 음식이 나오기 전 맛볼 수 있는 밑반찬에서는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기본 음식이 정갈하게 제공되어 게찜이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에 부족함이 없다. 사진/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 조리법을 특허받은 맛집으로 쫀득한 게살이 일품이다. 대게와 킹크랩은 찌는 방식이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만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이는 요리해 잡내는 없애고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한다.

배가 부르더라도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 왔다면 고소함과 시원함으로 무장한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주메뉴를 시키면 무료로 제공되어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