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국 알리기 나선 관광청, 홍보 경쟁 치열
상태바
자국 알리기 나선 관광청, 홍보 경쟁 치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미식 행사 주최, 한국어 웹사이트 오픈 등
필리핀관광부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미식 행사인 '제 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The 3rd Madrid Fusion Manila)'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마닐라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사진/필리핀관광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세계 각지의 관광청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자국 알리기에 나섰다.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필리핀관광부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미식 행사인 '제 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The 3rd Madrid Fusion Manila)'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마닐라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마드리드 퓨전’ 행사는 원래 2003년 마드리드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래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적인 주요 미식 행사로, 필리핀은 2015년에 ‘2015 필리핀 방문의 해’를 맞아 아시아에서 최초로 ‘제 1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를 개최한 이래 올해 3회를 맞이했다.

필리핀관광부는 ‘지속 가능한 미식 세상을 향해’라는 테마로 열리는 ‘제3회 마드리드 퓨전 마닐라’를 통해 필리핀 관광을 홍보함과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모인 쉐프 및 업계 관계자들이 다양한 농산물 및 식재료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창출할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메이카관광청,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 오픈

자메이카관광청은 최근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진/자메이카관광청

자메이카관광청은 최근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자메이카는 천혜의 자연과 독특한 문화로 잘 알려져 있는 카리브해의 섬나라이다. 수십년간 특유의 향미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블루마운틴 커피, 육상스타 우사인 볼트, 그리고 세계 팝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 음악인 레게와 레게스타 밥 말리로 알려진 곳이다.

이번에 오픈한 한국어 웹사이트는 자메이카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로 구성이 돼있다. 이국적인 해변부터, 바다가 보이는 챔피언쉽 골프 코스, 자메이카만의 이색적인 현지 요리까지 여행자가 필요한 정보를 모두 찾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예술과 축제 ▲지역별 여행 가이드 ▲자메이카에서의 결혼식 및 신혼여행 ▲비즈니스 회의 및 인센티브 등 다양한 정보가 마련돼 있다.

페루 쿠스코, 잉카·스페인 양식의 건축물 재건

페루 쿠스코 아르마스 광장 인근에 위치한 잉카제국 스페인 식민시절의 건축물인 ‘카소나(casona)’가 7년간의 보수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 한다. 사진/페루관광청

페루관광청은 쿠스코 아르마스 광장 인근에 위치한 잉카제국 스페인 식민시절의 건축물인 ‘카소나(casona)’가 7년간의 보수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카소나’는 2층짜리 건물로 2010년까지 일반인들이 거주하고 있었으나, 유서 깊은 건물을 보존하려는 쿠스코 지방 당국과 문화부처의 복원 노력으로 보수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복원으로 카소나는 잉카 스타일의 벽면과 유럽을 연상케하는 스페인 식민지풍의 구조, 복도, 목조 발코니 및 벽화 등을 다시금 되찾게 됐다.

이번 카소나 복원을 계기로 일상 속 역사 건축물에 대한 국가적 관심과 이들의 보수·보강 사업에 대한 노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쿠스코는 역사 속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잉카의 건축 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페루 필수 관광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쿠스코를 비롯해 페루의 대표명소인 마추픽추는 지난해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선정한 ‘2016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의 랜드마크로 선정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