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3, 손오공 강호동이 찾은 촬영지는 어디?
상태바
신서유기 3, 손오공 강호동이 찾은 촬영지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지중해 샤먼, 중국 속 또 다른 중국 푸젠 성
여섯 명의 남자들이 중국대륙으로 여행을 떠나 각종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3에서는 새로운 여정이 시작됐다. 사진/ 신서유기3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섯 명의 남자들이 중국대륙으로 여행을 떠나 각종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3에서는 새로운 여정이 시작됐다. 손오공 강호동, 삼장법사 은지원, 사오정 이수근, 저팔계 규현, 무천도사 안재현, 부르마 송민호가 펼치는 기상천외 리얼버라이어티로 이번 여행은 중국 샤먼으로 결정됐다.

샤먼은 중국인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바다와 가까워 신선한 해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미식의 도시이다. 더불어 중국의 지중해라 할 만큼 아름다운 해변과 따뜻한 날씨를 자랑해 1년 365일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오는 천혜의 관광지이다.

샤먼은 중국인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바다와 가까워 신선한 해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미식의 도시이다. 더불어 중국의 지중해라 할 만큼 아름다운 해변과 따뜻한 날씨를 자랑해 1년 365일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오는 천혜의 관광지이다. 사진/ pixabay.com
일찍부터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5개 도시 중 하나로 각국 대사관 등 서양식 건물이 많이 지어져 있다. 현재는 아름다운 해변과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리조트로 개발되고 있다. 사진/ pixabay.com

샤먼은 중국어로 하문(下門)으로 낮은 문을 의미하는데 주룽 강의 하구에 위치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현재는 하문(厦門)으로 쓰이고 있지만, 여전히 바다의 혜택을 받는 지역. 일찍부터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5개 도시 중 하나로 각국 대사관 등 서양식 건물이 많이 지어져 있다. 현재는 아름다운 해변과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리조트로 개발되고 있다.

신서유기팀은 샤먼에서 머물지 않고 곧바로 푸젠 성(복건 성)으로 이동했다. 샤먼에서 차량으로 3시간을 이동해야 하는 푸젠 성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토루가 있다. 마치 콜로세움처럼 원형(또는 사각형)으로 건축된 고대 아파트인 토루는 아시아 특유의 씨족문화와 높은 건축기술 그리고 독특한 구조를 보여준다.

신서유기팀은 샤먼에서 머물지 않고 곧바로 푸젠 성(복건 성)으로 이동했다. 샤먼에서 차량으로 3시간을 이동해야 하는 푸젠 성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토루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토루는 그 발견 역시 범상치 않다. 1960년대 미국 인공위성이 찾아낼을 정도로 중국 내에서 별로 알려지지 않은 이곳은 미국 CIA가 중국의 미사일 기지로 오인했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토루의 벽은 외적에 공격에도 방어할 수 있게 튼튼하도록 흙과 찹쌀, 그리고 설탕을 섞어 만들어졌으며, 흙벽과 나무 골조로 지지하며 2층에서 5층의 높이로 쌓는다.

샤먼은 중국어로 하문(下門)으로 낮은 문을 의미하는데 주룽 강의 하구에 위치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현재는 하문(厦門)으로 쓰이고 있지만, 여전히 바다의 혜택을 받는 지역이다. 사진/ 신서유기3
손오공 강호동, 삼장법사 은지원, 사오정 이수근, 저팔계 규현, 무천도사 안재현, 부르마 송민호가 펼치는 기상천외 리얼버라이어티로 이번 여행은 중국 샤먼으로 결정됐다. 사진/ 신서유기

워낙 튼튼하고 유연해 지진으로도 최대 15도까지 기울었지만 무너지지 않을 정도. 이 흙 건축물은 하나의 문만을 가지며, 10cm 정도 두께의 문을 단다. 맨 꼭대기에는 외적을 방어하기 위한 총구와 창문을 만들어 방어용의 목적도 가지고 있다.

토루에 설탕을 사용했을 정도로 사탕수수 단위 생산량과 설탕 생산량은 중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푸젠 성은 중국의 발전된 열대지역이고, 아열대 경제 작물의 중요한 기지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용안, 여지, 바나나, 파인애플, 비파 등 열대과일이 유명하다. 신서유기에서는 이수근이 선택한 스위트룸에 열대과일이 매일 채워진다는 것으로 이를 알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샤먼까지 대한항공이 주 3회(화·목·토) 운항하고 있으며, 샤먼에서 버스를 통해 푸젠 성까지 이동해 하면 이국적인 고대의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