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국가대표,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에 박차
상태바
미소국가대표,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에 박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접점 우수 종사자 80여명 참석, 친절문화 조성 간담회 열려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15일 서울 종로구 페럼타워에서 관광업 우수종사자들과 함께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친절문화 조성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미소국가대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2016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사진/ 한국방문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15일 15시, 서울 종로구 페럼타워에서 관광업 우수종사자들과 함께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친절문화 조성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미소국가대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출입국·세관, 교통, 쇼핑, 숙박, 식당 등 관광접점에 종사하고 있는 미소국가대표 80여 명이 참석해 그간의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 활동 경과를 돌아본다.

이어 작년 6월 문화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회의에 참석했던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와 강원권 라디오 친절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 등 친절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우수 종사자들이 자신들의 친절 서비스 사례를 소개하는 순서를 통해 미소국가대표로서 자긍심 고취의 계기도 마련할 예정이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관광업 종사자들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K스마일 캠페인을 통한 ‘친절한 대한민국 알리기’에 힘쓰고 있으며, 1년 앞으로 다가온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외국인 손님맞이 준비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548명이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