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도 포켓몬도 아냐” 속초 맛집 찾아 주말여행
상태바
“도깨비도 포켓몬도 아냐” 속초 맛집 찾아 주말여행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2.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금정 파도는 자연의 음성...세파를 씻어내는 힐링 포인트
속초 가는 길에 만나는 설악산은 한 폭의 동양화다. 겨울 찬바람에 아랑곳없이 늘 그 자리를 지키는 설악산을 지나면 동해의 푸른 파도가 반긴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봄이 온다는 입춘이 지났건만 봄은 여전히 먼 곳에 머물고 있다. 동해안 여행은 겨울이 제격이다. 동해 어느 바닷가에서는 게 찌는 냄새가 하얀 김과 흩어지며 여행객의 코끗을 자극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설악산 설경이 만든 은색 천지의 깨끗한 경치에 감탄하여 강원도 속초로 주말드라이브를 떠날 때면 속초의 동명항에 게찜을 먹을 생각에 입안에 군침이 도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드라마 도깨비로 뜬 강릉 주문진 권과 연계된 속초는 지난해에는 포켓몬으로 유명해지면서 이제 국민관광지가 되다시피 했다. 도깨비나 포켓몬 여행자가 아니더라도 속초는 수도권 여행자라면 고민할 것 없이 주말여행지로 선택할 만하다.

속초 가는 길에 만나는 설악산은 한 폭의 동양화다. 겨울 찬바람에 아랑곳없이 늘 그 자리를 지키는 설악산을 지나면 동해의 푸른 파도가 반긴다. 수도권에서 두 시간 반의 드라이브로 도착할 수 있어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가 이곳이다.

속초 동명항 바닷가에서는 게 찌는 냄새가 하얀 김과 흩어지며 여행객의 코끗을 자극한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속초에서는 청정 해역 동해가 눈앞에 아이맥스 영화 화면처럼 펼쳐지고 수려한 자연 경관 속에 가볼만한 곳도 많다. 속초를 기점으로 설악산이나 정동진 강릉 등으로 여행하기에도 좋다.

설악산으로 가면 주변으로는 설악워터피아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신흥사과 권금성 등을 구경하며 힐링 투어를 체험할 수 있다.속초는 멀리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 청초호, 영랑호, 영금정 등 수많은 볼거리가 있다.

청초호 호수공원은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옛날부터 알아주는 명소였다. 넓이 1.3㎢, 둘레 5km에 이르는 큰 자연 석호로 속초시의 랜드마크다.

청정대게가 유명한 이유는 다양한 수산물을 현지에서 공급하기 때문이다. 신선한 재료에 전문가의 손맛이 더해져 여행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황소가 드러누운 형상으로 바다와 연결되는 호수로 설악의 맑은 물을 모았다가 바다로 흘려보내는 역할을 한다. 청초호 해상공원에는 청초호 청룡과 영랑호 황룡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상징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청초호만큼 유명세를 떨치는 곳을 하나 더 추천한다면 영금정이다. 갯바위에 부서지는 파도가 교향곡을 연주하는 소리에 세파의 찌든 스트레스를 씻어보자.

속초는 사시사철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내놓는다. 속초 맛집들은 제철 신선한 횟감 등 신선한 먹거리를 잊지 못해 다시 찾아온 식도락 여행자들을 반겨 맞이한다. 그중에서도 속초 대게 요리로 유명한 맛집 한 곳을 찾는다면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를 꼽을 수 있다.

그 이름을 대면 속초 현지인들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청정대게’는 속초 동명항 맛집, 속초 맛집 등으로 불린다. 이집이 유명한 이유는 다양한 수산물을 현지에서 공급하기 때문이다. 신선한 재료에 전문가의 손맛이 더해져 여행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속초대게맛집 청정대게는 게딱지 볶음밥 등 20여 가지 이상 곁들이 찬으로 여행자들의 환호를 이끌어 낸다.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입소문을 듣고 청정대게를 찾는 손님 중에는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많다. 가격대가 높은 관광지 횟집들과 달리 가격 부담 없이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속초 맛집의 대표 메뉴는 ‘푸짐 코스’다. 이 코스에는 대게와 함께 자연산 생선회, 물회, 대게라면, 게딱지 볶음밥과 함께 20여 가지 이상 곁들이 찬이 나와 여행자들의 환호를 이끌어 낸다.

이 속초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쾌적한 실내에 충분한 좌석을 보유하고 있다. 2층으로 설계된 실내에서 넓은 창문을 통해 속초 동명 항 일대의 모습을 바라보며 대게를 맛보면 더 없이 행복해지는 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