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안 가득 바다를’ 게국지 맛집 찾아 안면도 여행
상태바
‘입 안 가득 바다를’ 게국지 맛집 찾아 안면도 여행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라기 박물관 찾아 ‘주말 드라이브’ 겨울바다 일몰에 ‘탄성’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TV 프로그램 '잘먹었습니다‘를 비롯해 ’식객남녀 시즌 3' 등에 소개되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바다와 하늘을 붉게 물들이는 바다가 환상적으로 어울리는 안면도의 일몰을 본 적이 있는가. 그 숨 막힐 듯 황홀한 낙조에 숭고함마저 느끼게 된다.

수도권 여행자들이 겨울에 찾아 즐길만한 여행지로서 안면도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다. 충남 태안 서해안에 위치한 안면도의 여행지로서의 이점은 수도권에서 가깝다는 것과 오붓하게 머무를 수 있는 펜션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갈 만한 곳으로 첫 손가락에 꼽힌다. 안면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는 단연 꽃지해수욕장이다. 사계절 내내 일몰 여행지로서 꽃지 해수욕장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다.

최근 안면도 맛집의 대세는 게국지다. 충청도 해안 지역의 향토 음식으로 꼽히는 게국지는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낸다. 사진/ 안면도 맛집 시골밥성

안면도는 이외에도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다. 넓은 바다가 연주하는 파도 소리를 듣고 소나무 숲의 펜션에서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쥬라기박물관 등 여행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진 데다가 갯벌체험 같은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면서 여행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면도 여행에서 또 하나의 즐거움이 있다면 미각여행이다. 안면도 맛집 탐방은 안면도 여행자들에게 늘 설렘을 준다. 서해바다에서 올라오는 풍부한 먹거리는 겨울철에 안면도를 찾는 이유가 된다. 가장 유명한 요리 중 하나가 꽃게 요리다.

안면도 맛집들은 꽃게탕, 찜, 게장 등을 내놓으며 여행객들을 입맛을 사로잡았다. 최근 안면도 맛집의 대세는 게국지다. 충청도 해안 지역의 향토 음식으로 꼽히는 게국지는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낸다.

안면도 여행에서 또 하나의 즐거움이 있다면 미각여행이다. 안면도 맛집 탐방은 안면도 여행자들에게 늘 설렘을 준다. 사진/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주로 지역민들 사이에서 즐겨 먹던 음식이지만 최근에야 전국적으로 알려졌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 요리를 주목하면서 전국적인 유명 요리가 되었다. 안면도에서 게국지를 대중화시킨 1세대 게국지 전문점이 바로 시골밥상이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 알려진 시골밥상의 매력은 신선한 꽃게를 재료도 해서 알과 게살이 풍부한 게국지를 조리해 낸다는 점이다. 게국지를 비롯해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까지 세트로 구성된 메뉴가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의 인기 메뉴다.

게국지를 비롯해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공기밥, 음료수까지 세트로 구성된 메뉴가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의 인기 메뉴다. 사진/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안면도 맛집 시골밥상이 소개된 프로그램은 TV 프로그램 '잘먹었습니다‘를 비롯해 ’식객남녀 시즌 3' 등 다수다. 이들 프로그램이 안면도를 대표하는 게국지 맛집으로 소개하면서 안면도 현지주민들은 물론이고 여행객들 사이에 소문이 났다.

지금은 많은 단골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집이 되었다. 호객행위를 하지 않아도 문전성시를 이루는 꽃지해수욕장 맛집이 바로 시골밥상이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시골밥상은 꽃지해수욕장에서는 차량으로 5~10분, 자연휴양림과는 5분 거리다.

이동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넉넉한 주차공간도 갖추고 있다. 이 안면도 맛집에서 식사한 영수증을 지참하여 쥬라기 박물관 입장시에 제시하면 입장료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