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신나는 놀거리·먹거리는 어디서?
상태바
설 연휴, 신나는 놀거리·먹거리는 어디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농원, ‘새해잔치 한마당’ 개최
상하농원은 2017년 정유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이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상하농원 새해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상하농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상하농원은 2017년 정유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이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상하농원 새해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상하농원 새해잔치 한마당’은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모든 가족들과 함께 농원의 넓은 대지에서 전통 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한 체험 이벤트다. 올해 상하농원의 첫 이벤트인 만큼, 상하농원은 풍성하고 다양한 전통 놀거리와 먹거리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하농원은 ‘새해잔치 한마당’ 기간 동안 핸드폰 게임에 익숙한 아이들이 농촌 전통놀이의 재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투호, 널뛰기, 팽이치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을 특별 진행한다.

주말인 21~22일과 설 연휴 기간(27일~30일)에는 넓은 농원을 내달리며 즐기는 연 높이 날리기 시합과 즉석 가족대항 윷놀이 시합이 펼쳐진다. 연날리기 시합, 윷놀이 시합에서 이긴 가족들에게는 상하농원의 특별한 선물도 증정된다.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체험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이들은 떡 메치기 체험을 하며 곡물을 이용해 떡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경험 할 수 있다. 직접 떡 메치기를 하여 만든 인절미를 즉석에서 맛 보는 재미와 함께 우리 곡물의 우수한 품질과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체험교실에서는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만두 빚기 체험 프로그램도 특별 진행된다.

또한 이처럼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맛본 고창지역의 여러 농산물은 상하농원 방문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명절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입장권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1월 14일부터 30일까지는 정부에서 지정한 겨울 여행주간으로, 이 기간 동안 상하농원 입장 및 체험권도 각각 10%씩 할인된다. 단, 이미 할인가로 판매되는 단체 입장권, 패키지권, 가족권 등은 본 할인 혜택에서 제외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