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드라이브, ‘통영’ 여행하고 ‘맛집’ 찾자!
상태바
시원하게 드라이브, ‘통영’ 여행하고 ‘맛집’ 찾자!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9.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스러운 경관 한려수도의 감동을 느끼다
‘동양의 나폴리’인 통영은 아름다운 항구도시답게 잔잔한 물결과 멋스러운 경관이 인상적이다. 사진 제공/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통영’ 여행에서 드라이브와 ‘맛집’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해안 여행에서 푸른 빛 시원한 바다를 끼고 달리는 것만큼 즐거운 일은 흔하지 않다. 특히 아름다운 풍광을 간직한 통영에서라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된다.

‘동양의 나폴리’인 통영은 아름다운 항구도시답게 잔잔한 물결과 멋스러운 경관이 인상적이다. ‘한려수도’라는 칭호처럼 수많은 섬이 끝없이 펼쳐진 통영 여행코스는 해양 도로 드라이브를 통해 만나기 좋다.

야솟골과 한산대첩승전지, 봉수대, 통영병꽃군락지, 통영시 야경, 한려수도 등 통영만의 명소가 많다. 사진 제공/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또한 미륵산에 설치된 조망 케이블카에서도 ‘한려수도’의 자태를 볼 수 있다.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이곳은 친환경적인 설계와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운영된다. 덕분에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케이블카는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해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다.

‘통영 바다 횟집’은 통영 바다의 자연산 횟감과 영양 가득 해물탕까지 맛볼 수 있다. 사진 제공/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조망 케이블카를 이용해 미륵산에 오르면 통영 10대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야솟골과 한산대첩승전지, 봉수대, 통영병꽃군락지, 통영시 야경, 한려수도, 대마도 등도 보인다. 통영에서 보는 것만큼 빼먹으면 안 되는 것이 다양한 ‘먹거리’다. 특히 통영 중앙시장 인근 맛집 ‘통영 바다 횟집’은 통영 바다의 자연산 횟감과 영양 가득 해물탕까지 맛볼 수 있다.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회가 썰어 제공돼 통영 바다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은 자연의 맛에 절로 감탄하게 한다. 통영맛집추천 ‘통영바다횟집’에서는 회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기본 반찬이 제공해 눈길을 끈다. 식사 전 입맛을 돋우는 반찬을 정갈하고 깔끔하게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건강을 생각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용궁 해물탕은 전복과 게, 가리비, 새우, 오징어, 조개,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사진 제공/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추가로 통영 해물탕 맛집 ‘통영바다횟집’은 특별한 해물탕도 선보이고 있다. 전복과 게, 가리비, 새우, 오징어, 조개,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용궁 해물탕이다. 용궁 해물당은 냄비 가득 올라간 푸짐한 해산물이 인상적이다. 진하게 우러난 국물은 깊고 시원한 맛을 지니며 가을철 몸보신을 위한 메뉴로도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