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대학가 둘러보고 ‘맛집’도 즐기다
상태바
‘신촌’ 대학가 둘러보고 ‘맛집’도 즐기다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20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찾아가는 관광명소
신촌에 수많은 대학 중 이화여대는 유서 깊은 옛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조화롭게 이뤄져 있다. 사진 출처/ 이화여대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신촌은 대학가로 다양한 놀 거리와 맛집들이 가득한 젊음의 거리다. 대학마다 분위기 있는 명당장소가 하나씩 존재하기 마련이다. 특히 신촌지역 대학가는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패션숍들로 소문나 해외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지역이다.

신촌에 있는 대학 중 연세대와 이화여대는 최근 예능 촬영지로 개방하기도 했다. 두 학교 모두 오래된 전통을 가진 만큼 유서 깊은 옛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조화롭게 이뤄져 있다. 또한 학내에 있는 극장이나 박물관에서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데이트를 즐기기 좋다.

짬뽕 맛집 ‘뽕신’은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음식을 판매한다. 사진 제공/ 신촌 짬뽕맛집 뽕신

대학교를 둘러봤다면 다음 코스로 신촌 맛집 탐방도 좋은 방법이다. 신촌 맛집들은 대학생들의 가벼운 주머니를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음식을 판매한다. 그중 짬뽕 맛집 ‘뽕신’은 쌀, 야채, 태양초 고추, 소, 돼지, 닭고기 모두 국내산만을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신촌 짬뽕 맛집 ‘뽕신’의 주메뉴인 짬뽕은 매일 아침 가져온 홍합과 24시간 이상 우려낸 진한 육수를 사용한다. 덕분에 일반 중국집에서 경험할 수 없는 풍미를 자랑한다. 짬뽕 종류도 독특하다. 얼큰한 ‘마뽕’부터 매콤 고소한 ‘백뽕’, 뜨겁게 매운 ‘데스뽕’까지 한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다.

또한 일반 중식집과 다르게 수제 피자도 함께 판매한다. 피자는 생도우에 부드러운 크림과 100% 천연 치즈, 토마토소스를 넣어 만들었다. 덕분에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해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운 브런치 카페를 연상시킨다. 일반적인 중식집 분위기가 아니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 더욱 매력적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