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에 떠나는 일본 여행, 교토 료칸 추천 5곳
상태바
5월 황금연휴에 떠나는 일본 여행, 교토 료칸 추천 5곳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쿠텐 트래블, 오모테나시 정수인 럭셔리부터 100년 전통 가성비까지 라인업

도쿄&하코나 료칸부터 오사카&교토 료칸 등 다채로운 일본의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일본 3대 온천 마을로 유명한 나고야 게로 온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내일투어
일본 오모테나시 정수를 보여주는 럭셔리 료칸부터 100년 전통의 가성비 료칸까지 다양한 라인업 소개 럭셔리부터 가성비까지 챙긴 료칸 여행은 교토 여행의 매력을 더해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5월 황금연휴 맞아 일본 정취 가득한 교토의 가볼 만한 료칸 5곳을 추천한다. 일본 오모테나시 정수를 보여주는 럭셔리 료칸부터 100년 전통의 가성비 료칸까지 다양한 라인업 소개 럭셔리부터 가성비까지 챙긴 료칸 여행은 교토 여행의 매력을 더해준다.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이 5월 황금연휴 시즌을 앞두고 일본 전통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교토 소재의 ‘찐’ 현지 료칸 5곳을 추천한다.

라쿠텐 트래블이 추천하는 5곳의 료칸은 교토의 이색적인 럭셔리 료칸 및 교토 인근 소도시 특유의 감성이 가득한 가성비 료칸이다. 이들 료칸은 일본 특유의 손님을 극진하게 환대하는 ‘오모테나시(Omotenashi)’ 정신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본 옛 전통문화를 간직한 전통 숙박 형태로 여행객들에게 ‘찐’ 교토 여행의 참모습을 선사한다.

럭셔리 료칸, 나즈나 교토 고쇼(Nazuna Kyoto Gosho)

나주나 교토 고쇼는 교토의 상징이자 전통 가옥인 교마치야의 건축 양식을 최대한 보전해 지역색을 강조하면서도 현대적 편의 시설을 갖춘 구조로 재탄생 되었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나즈나 교토 고쇼는 교토의 상징이자 전통 가옥인 교마치야의 건축 양식을 최대한 보전해 지역색을 강조하면서도 현대적 편의 시설을 갖춘 구조로 재탄생 되었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나즈나 교토 고쇼는 일본 전통 과자인 화과자를 테마로 하는 이색적인 럭셔리 료칸이다.

7가지 객실만 보유한 이 료칸은 각각 일본 전통 과자인 라쿠간(Rakugan), 당고꼬치(Kushi Dango), 야츠하시(Yatsuhashi), 모나카(Monaka), 양갱(Yokan), 쿠즈키리(Kuzukiri), 카시와모찌(Kashiwa mochi)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 료칸은 교토의 상징이자 전통 가옥인 교마치야(Kyomachiya)의 건축 양식을 최대한 보전해 지역색을 강조하면서도 현대적 편의 시설을 갖춘 구조로 재탄생 되었다. 또한, 일본 장인들의 손을 거쳐 과거 목재를 저장하던 공간을 로비 공간으로 재구성해 옛 일본의 전통적인 모습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럭셔리 료칸, 수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

수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는 호라크텐 트래블즈강 바로 옆에 위치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럭셔리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수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는 호라크텐 트래블즈강 바로 옆에 위치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럭셔리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수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는 호즈강 바로 옆에 위치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럭셔리 료칸이다.

일본의 전통적인 감성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이곳은 아라시야마 언덕과 교토 최고의 명승지인 호즈강을 바라볼 수 있는 개별 온천탕을 갖추고 있어 온전한 휴식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일본식 별장 교수란(Kyo-suiran)도 이 료칸의 색다른 점으로 꼽힌다. 과거 일본의 모습과 현대의 시설이 어우러진 이곳에서는 프랑스식 스타일의 일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럭셔리 료칸, 호시노야 교토(HOSHINOYA Kyoto)

도월교 남단에 위치한 이곳은 호시노야 교토 전용 배를 이용해야 도착할 수 있어, 특별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프라이빗하게 느낄 수 있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도월교 남단에 위치한 이곳은 호시노야 교토 전용 배를 이용해야 도착할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프라이빗하게 느낄 수 있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호시노야 교토는 장대한 자연 안에 사는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료칸이다.

도월교(도게츠교) 남단에 위치한 이곳은 호시노야 교토 전용 배를 이용해야 도착할 수 있어, 특별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프라이빗하게 느낄 수 있다.

숙소 내 객실은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장엄한 협곡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츠키하시(Tsukihashi)’, 일본 정통 건축과 현대적인 침실이 결합한 ‘야마노하(Yamanoha)’, 개방감이 뛰어난 모던한 형식의 ‘다니가스미(Tanigasumi)’, 창가에 책상을 설치해 간소하지만 편안한 느낌을 주는 ‘미즈노네(Mizunone)’가 있다.

한편, 이 료칸은 영국의 유명 여행 전문 매거진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CNT) 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호텔 및 리조트: 2023년 골드 리스트’에도 선정되었다.

가성비 료칸, 우지 티 인(Uji Tea Inn)

우지 티 인은 100년 정도의 건축 역사를 가진 교마치야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보존하고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우지 티 인은 100년 정도의 건축 역사를 가진 교마치야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보존하고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우지 티 인은 100년 정도의 건축 역사를 가진 교마치야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보존하고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숙소 내 객실은 우지시에서 생산되는 녹차 '우지차'를 메인 테마로 하여, 녹차, 말차, 번차 등 총 11개의 다양한 차 종류를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우지 티 인의 큰 장점은 주요 관광지인 오사카, 교토, 나라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에 있다. 또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인 우지가미 신사, 천개의 붉은 기둥문으로 유명한 후시미 이나리 신사 등 주변 관광지들과 인접한 위치에 있다.

가성비 료칸, 쇼렌칸 요시노야(Shorenkan Yoshinoya)

쇼렌칸 요시노야는 90년 전통을 자랑하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교토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쇼렌칸 요시노야는 90년 전통을 자랑하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교토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사진/라쿠텐 트래블

쇼렌칸 요시노야는 90년 전통을 자랑하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교토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료칸이다.

이곳은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어촌으로, 겨울철에는 타이자 게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을 계절에 따라 제공한다.

또한, 미국 뉴올리언스 출신의 조각가 알렉산더 와일즈가 조각한 대욕장 ‘쇼렌노 유’는 이 숙소의 자랑 중 하나이다. 천장이 높고 기둥과 천장의 뼈대가 그대로 보여 개방감을 준다. 이 외에도 오션뷰의 노천탕을 보유하고 있어, 색다른 온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국 라쿠텐 트래블 김태광 마케팅 총괄은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형태의 여행 소비가 나타나고 있고 많은 이들이 이색적인 여행 경험을 선호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온전한 쉼을 원하는 이들에게, 교토 내 료칸에서 휴식을 통해 고즈넉한 ‘찐’ 일본 여행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 교토 소재 료칸 특별 할인전을 진행 중이다. 4월 19일부터 5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럭셔리 료칸에는 최대 15% 할인, 가성비 료칸에는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