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관광청, 태국 내 대마초 및 대마 사용에 관한 규칙과 규정 안내
상태바
태국관광청, 태국 내 대마초 및 대마 사용에 관한 규칙과 규정 안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2.07.21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내 공공장소에서 대마초 흡연 금지, 위반 시 징역 3개월과 벌금 25,000밧 부과
태국정부관광청은 지난 6월 9일 발표한 태국의 대마초 관련 일부 합법화에 따라 대마초 관련 규정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태국정부관광청은 지난 6월 9일 발표한 태국의 대마초 관련 일부 합법화에 따라 대마초 관련 규정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태국정부관광청은 지난 6월 9일 발표한 태국의 대마초 관련 일부 합법화에 따라 대마초 관련 규정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관련 법에 따르면 태국 내 공공장소에서의 대마초 흡연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어기면 3개월의 징역형과 25,000밧의 벌금이 부과된다.

태국정부관광청은 “태국 정부는 태국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의 안전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태국을 선호하는 관광지로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주요 정부 기관인 태국정부관광청은 모든 관련 공공 및 민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관광객과 태국 현지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대마초 관련 규정을 홈페이지에 안내했다.  

2022년 6월 9일부터 적용된 태국의 대마초 관련 일부 합법화에 따라, 태국을 여행할 때 어느 부분이 합법인지 불법인지 인지하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여행자들은 대마초와 대마의 사용 및 소지에 관한 규칙과 규정을 엄밀히 숙지해야 한다.

태국 공중보건부는 대마초와 대마를 통제 식물로 지정하고 의료 및 건강 목적에 한정하여 대마초를 합법화하였다. 의사의 허가가 없는 한 20세 미만은 소유 및 사용이 불가능하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은 금지된 마약 목록 중에서 중량당 0.2 % 이하의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을 함유한 대마초를 제외했다. THC는 대마초의 주요 향정신성 화합물로 태국에서 THC가 0.2% 이상 함유된 대마초는 여전히 불법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태국 내 공공장소에서의 대마초 흡연이 금지되어 있다는 점이며 이를 어기면 3개월의 징역형과 25,000밧의 벌금이 부과된다. 새로운 대마초 정책은 의료 또는 건강 관련 이유로만 생산 및 소비를 허용하는 것으로 유흥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대마초와 대마 추출물, 대마 파생 제품, 대마초 및 대마 일부가 포함된 제품을 태국으로 수입하는 것 또한 불법이다. 그러나 가정에서는 지정된 신청서로 등록을 하면 집에서 대마를 재배할 수 있으며, 기업 또한 허가받아야만 재배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