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 “연내 국내 TOP3 종합 여행사 도약할 터…”
상태바
교원투어,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 “연내 국내 TOP3 종합 여행사 도약할 터…”
  • 김효설 기자
  • 승인 2022.07.2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나이·취향, 여행 목적에 따른 신개념 패키지 및 오프라인 채널 확대 전략 내세워
교원투어가 19일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의 ‘2022 여행이지 성장 비전 간담회’를 열고 사업 방향과 중장기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 김효설 기자
교원투어가 19일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의 ‘2022 여행이지 성장 비전 간담회’를 열고 사업 방향과 중장기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 김효설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교원투어가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의 ‘2022 여행이지 성장 비전 간담회’를 열고 사업 방향과 중장기 비전을 제시했다. ‘여행이지’는 연내 국내 TOP3 종합 여행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로 고객의 나이·취향, 여행 목적에 따른 신개념 패키지 및 오프라인 채널 확대 등의 전략으로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원투어(대표이사 장동하)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19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교원 챌린지 홀에서 ‘2022 여행이지 성장 비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는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김효설 기자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는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김효설 기자

여행이지는 지난 5월 출범한 교원투어 마스터 브랜드로, 고객별 여행 목적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끌어나갈 종합 여행사다. ‘그래, 이게 바로 여행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고객별 라이프스타일과 여행 취향을 고려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여행이지 브랜드 공식 출범과 함께 여행문화사업 확장을 선언하며,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간담회에는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와 김명진 교원투어 사업대표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는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목표를 내세웠다. 여행이지는 목표 달성을 위해 주요 전략을 ▲상품 ▲채널 ▲서비스로 세분화하고 전 영역에서 도전과 혁신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정형화된 패키지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이지만의 차별성을 부각한 ‘넥스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넥스트 패키지는 세대별 여행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여행 상품으로, 주 고객층인 40~50대 중장년층을 넘어 MZ세대와 액티브 시니어로 고객층을 확장해 나길 계획이다.

넥스트 패키지 상품은 고객별 여행 목적과 라이프 씬에 알맞게 구성했다. 패키지 상품을 주로 이용하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40·50세대 고객층에게는 여행과 교육을 결합한 해외 체험학습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색다른 여행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을 고려해 액티비티, 음식, 쇼핑 등 테마를 강조한 ‘MZ 픽(MZ PICK)’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또한,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통해 취미와 배움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해외 패키지 상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채널 전략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각각 활용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온라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MZ세대가 홈페이지에서 취향에 알맞게 여행상품을 선별할 수 있도록 12개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쇼핑 등 온라인 고객 접점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구축, 고객 접근성과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 여행이지의 오프라인 채널은 ▲전문 판매점 ▲제휴 및 일반대리점 ▲대형마트(홈플러스) 입점 전문 판매점으로 나눠지며, 올해 말까지 전문 판매점 50개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한, 60대 이상의 액티브 시니어 대상 커뮤니티를 운영해 대면 소통을 통한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행이지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간 상품 만족도 평가 및 적용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여행 중간에 고객 만족도와 개선점을 확인하고, 여행 일정이 끝나기 전에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다는 전략이다.

여행이지는 교원그룹 전 계열사와 협력을 통해 독보적 시너지 창출을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 이를 위해 그룹사를 포괄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는 소정의 연회비를 받는 유상 형태로 구상하고 있으며, ▲권역별 여행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북 ▲교원그룹 계열사 상품 및 서비스 할인 ▲교원그룹의 다양한 제휴사 할인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여행이지는 교원그룹의 대표 상조 서비스인 ‘교원라이프’와 대리점 연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교육 및 생활문화 사업과 연계된 특화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와 연계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그들과 협업하고, 기술을 제휴함으로써 여행 사업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한다. 지난 3월,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에서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AI 기반 여행 일정 추천 스타트업 마이로와 업무협약을 맺고,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서비스 공동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중장년층부터 MZ세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더욱 믿을 수 있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교원투어는 여행사업에 대한 역량을 꾸준히 키워왔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브랜드에 관해 설명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으며, 새로운 여행 문화를 이끄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