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
상태바
“이마트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2.01.14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대금 3000원당 1마일 적립하거나 1,400마일 차감 후 1만 원 할인
대한항공이 이마트와 ‘마일리지 제휴’를 맺어 1월 13일부터 스카이패스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마일리지를 차감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이마트와 ‘마일리지 제휴’를 맺어 1월 13일부터 스카이패스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마일리지를 차감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대한항공이 이마트와 ‘마일리지 제휴’를 맺어 1월 13일부터 스카이패스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마일리지를 차감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제휴 기념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이마트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659명을 추첨, 하와이·괌 왕복 항공권, 마일리지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1월 13일, 국내 대표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제휴를 맺었다. 양사 제휴에 따라 대한항공 회원은 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당 1마일을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사전에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 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바우처를 발급받은 후 계산 시 점원에게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 원을 할인받게 된다. 바우처는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1회만 쓸 수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혜택을 위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동시에 가능토록 했다. 가령, 10만 원 물품을 구입하고 1만 원 할인 바우처를 사용했더라도 10만 원을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 기념으로 13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이마트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659명을 추첨,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등 1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2매, 2등 3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일반석 2매씩, 3등 5명에게는 인천-괌 일반석 항공권 2매씩을 지급한다. 또한, 50명에게는 1만 마일리지, 100명에게는 5000 마일리지, 500명에게는 1000 마일리지를 각각 증정한다.

대한항공과 이마트는 지난해 5월 점보스 배구단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의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후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 범위를 넓혀왔다. 이번 제휴도 양사의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로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소액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기회를 확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월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인 ‘캐시 앤 마일즈’를 도입, 항공권 구매 시 최소 500마일부터 항공 운임의 20% 이내에서 고객이 원하는 만큼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호텔 숙박, 로고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 몰’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와 제휴처를 지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