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고교 직업교육 바리스타·바텐더 과정’, 퇴교식 열어
상태바
인덕대학교 ‘고교 직업교육 바리스타·바텐더 과정’, 퇴교식 열어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0.02.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 2~3학년 학생 대상, 현장 체험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인덕대학교는 지난 7일 ‘2019학년도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퇴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인덕대학교
인덕대학교는 지난 7일 ‘2019학년도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퇴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인덕대학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인덕대학교가 ‘2019학년도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퇴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학기간의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치하하고자 지난달 7일 인덕대 평생교육원의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총 21명의 고등학교 3학년 수료생 중 우수한 학생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이세빈 학생이 성적우수상을 거머쥐었으며, 김형우 학생과 김시원 학생이 공로상을 받았다. 이세빈·김형우·신동우 학생에게는 표창장을 수여 했다.

이병열 인덕대 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직업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취업 연계를 통해 수료생들이 현장에 진출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교육청이 지원하는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전문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인력을 활용해 고교 2~3학년 학생들에게 적성을 고려한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위탁과정 교육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훈련비를 지원받고, 소속 고등학교에 등교하는 대신 선발된 대학교에서 지원 정과 관련된 교육을 받게 된다.

인덕대학교는 이번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통해 바리스타 및 바텐더에 필요한 직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하였으며 우수한 인적 및 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양질의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 체험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업 동기 및 직업의식을 고취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