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축구의 신이라 불리는 ‘리오넬 메시’가 있는 스페인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스페인은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이 즐비한 FC 바르셀로나 홈 구장 캄프 누(Camp Nou)가 있는 곳이기도 해 축구팬이 아니라도 남자라면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관광 명소일 것이다.
FC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바르셀로나를 연고지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로 회원제 형태로 운영되는 축구 클럽이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인 '캄프 누'는 1957 년 9 월 24 일 공식적으로 개장 한 이래 이니에스타, 네이 마르, 수아레스 그리고 슈퍼 스타 메시가 경기를 하는 축구장이다.
FC 바르셀로나 클럽을 방문하면 캄프 누 경기장과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다. 경기장에 들어가 보고 방문 팀의 탈의실을 방문할 수 있으며, 클럽의 공식 상점에서 기념품을 살 수도 있다.
바르셀로나는 축구 도시로 매주 경기가 열린다. 스페인 축구 리그 시스템에서 최상 위 프로 리그이자 전국 선수권 대회인 라 리가(La Liga)는 보통 주말에 열리며, 유럽 경기는 보통 화요일이나 수요일에 열린다. 여행하기 전에 리그 일정을 확인하고 티켓을 예약하여 세계적인 축구선수들의 경기를 직관으로 즐겨보자.
한편, 정열의 나라 스페인은 유럽에서도 독보적인 매력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으로 다른 유럽 여행지와는 달리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지중해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