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우려에 방역 강화
상태바
제주항공,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우려에 방역 강화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0.02.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발 국내 도착 항공기, 승객 하기 즉시 소독
제주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승무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항공교통 이용에 따른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항공기에 대한 방역대책을 상향하기로 했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승무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항공교통 이용에 따른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항공기에 대한 방역대책을 상향하기로 했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항공기 탑승객들의 기내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항공기 이용을 기피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승무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항공교통 이용에 따른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항공기에 대한 방역대책을 상향하기로 했다.

우선 제주항공은 23일부터 중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항공기에 대해, 승객이 내리는 즉시 소독에 들어간다. 지금까지 항공기 운항종료 후 매일 소독을 실시 했으나 이에 더해 편당 소독을 실시한다. 소독에 필요한 시간은 약 2시간 가량 예상된다. 다음 편의 승객 탑승은 소독 후 건조, 환기를 마친 이후에 이루어지게 된다.

제주항공은 현재 소독 시간 확보를 위해 항공편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다, “일부 지연이 발생하더라도 승객 안전에 더 만전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지속 시행 중인 방역조치도 더욱 엄격히 적용한다. 승무원들은 비행 전 발열, 기침 등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발견 시 바로 업무에서 제외한다.

항공기에는 체온계 및 손세정제 등을 비치해, 필요 시 승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감염병 예방에 대한 안내방송도 한, , 3개 국어로 실시해 승객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다. 제주항공의 모든 방역 조치는 사내 위기대응센터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2020년 경영방침으로 안전의 기준을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까지 높이기로 한 바 있다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역시 안전에 대해 높아진 내부 기준에 부합하도록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들이 비행기 탑승 시 안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더 노력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