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유럽 기차 여행, 이렇게 바뀐다!
상태바
2020년 새해 유럽 기차 여행, 이렇게 바뀐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0.01.12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일유럽, 2020년 새롭게 달라지는 유럽 기차 여행 소식 발표
레일유럽은 2020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유럽 기차 여행 소식을 발표했다. 사진/ 레일유럽
레일유럽은 2020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유럽 기차 여행 소식을 발표했다. 사진/ 레일유럽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레일유럽은 2020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유럽 기차 여행 소식을 발표했다.

유럽 기차 여행의 필수품인 유레일 패스와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여행 가능국이 확장되거나 새로운 무료 산악열차가 추가됐으며 보랄펜 익스프레스 및 빙하특급 등 스위스 경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파노라믹 열차도 업그레이드된다.

패스 한 장으로 다양한 유럽 국가의 국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여행 가능국이 33개로 늘어난다. 리투아니아에 이어 올해 에스토니아(Estonia) 와 라트비아(Latvia)가 추가된다. 이로써 이제 유레일 글로벌 패스로 발트 3국 여행이 가능해졌다.

특히 에스토니에서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까진 유람선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유레일 글로벌 패스 소지자는 해당 유람선 예약 시 최대 50%의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글로벌 패스가 여러 나라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있는 만큼 여행 일 수도 늘어났다. 1개월 내 3, 5일또는 7일 중 원하는 여행일 수만큼 골라 기차를 탈 수 있는 선택사용 패스 옵션 중 1개월 내 4일 옵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종전의 1개월 내 3일 옵션은 단종된다.

스위스 전역의 기차, 버스, 유람선 등을 무료로 탑승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00여 개 이상의 박물관 및 미술관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역시 새해부터 혜택이 변경된다. 산들의 여왕이라 불리는 리기와 슈탄저호른, 슈토스 등의 산악열차는 종전과 같이 무료로 유지되고 루체른 호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클레벤알프(Klewenalp)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전 혜택에 포함됐던 쉴트호른은 패스 소지자의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믹 열차도 업그레이드된다. 올해 90주년을 맞이하는 빙하특급은1등석과 2등석의 디자인 및 기술 서비스를 완전 개조한 새로운 열차를 2021년 여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스위스 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보랄펜 익스프레스의 루체른과 생 갈렌 노선엔 이미 새로운 열차가 도입돼 운행 중이다. 현대적인 느낌의 황동색으로 외관을 단장한 보랄펜 익스프레스는 탁 트인 창문을 통해 경치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열차 모두 커피와 스낵을 즐길 수 있는 비스트로 칸이 마련됐다. 편안하고 즐거운 가족 여행을 위한 가족 객차도 신설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