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동남아시아 인기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새해 동남아시아 인기여행지는 어디?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0.01.06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상반기 항공, 호텔 예약률 방콕 1위
2020년 상반기 항공, 호텔 예약률 1위는 방콕이 차지했다. 사진/ 트립닷컴
2020년 상반기 항공, 호텔 예약률 1위는 방콕이 차지했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2020 경자년에는 어떤 여행지가 떠오를까.

트립닷컴은 2020년 상반기(201912월 말 기준), 항공권과 호텔 예약 현황을 분석했다.

그 결과, 항공권은 방콕이 가장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다낭, 타이베이, 발리, 보라카이가 뒤를 이었다. 호텔 역시 방콕이 예약률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 타이베이,다낭, 보라카이, 발리 순으로 나타났다. 2020년에도 근거리의 동남아시아 지역이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항공권과 호텔 예약량 1위를 동시에 차지한 방콕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

방콕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이유는 미식,관광, 휴양 이 모두를 저렴한 물가로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한국인들의 인기 메뉴인 팟타이, 푸팟퐁커리, 똠얌꿍의 본고장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고 왕궁 건축물 등 이색적이고 화려한 볼거리로 여행자들의 오감을 즐겁게 만든다.

수상시장 투어, 쿠킹 클래스 등의 액티비티를 통해 태국 현지,길거리 문화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으며 관광 후 태국식 스파 마사지로 피로까지 풀 수 있어 한국인 안성맞춤 여행지다.또한 서울, 수도권 뿐 아니라 경상도, 전라도 등 지방공항에서도 가기 쉽다는 점도 방콕의 인기요인 중 하나다

또한 2020년 상반기 인기 있는 여행기간을 살펴보니, 2월은 22일주의 예약량이 가장 높았다.다소 짧은 설 연휴의 아쉬움을 잊고자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3월의 인기 주간은 31일 주였으며 4월은 426일 주, 5월은 53일 주에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월과 5월은 해당 주간이 상반기 중 유일한 징검다리 휴일인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총선으로 휴일이 있는 412일 주 또한 인기 있는 여행 주간이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2020년에는 상대적으로 휴일이 적어 짧은 비행 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동남아의 인기가 예년보다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새해에도 여행객들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로운 여행지를 소개하고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