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필리핀 전통 놀이와 요리 체험까지
상태바
자녀와 함께 필리핀 전통 놀이와 요리 체험까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7.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관광부, ‘원데이클래스’ 진행
어린이들이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전통놀이와 요리까지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매주 토요일 필리핀관광부 쇼룸에서 열린다. 사진/ 필리핀관광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어린이들이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전통놀이와 요리까지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매주 토요일 필리핀관광부 쇼룸에서 열린다.

해당 행사는 필리핀관광부가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필리핀 역사, 문화 체험 및 언어 배우기 클래스”로 지난 13일 첫 번째 수업을 시작으로 내달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필리핀관광부 쇼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부는 필리핀 문화, 역사, 언어에 대한 수업,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와 퍼즐게임, 엄마와 함께하는 필리핀 전통 춤 티니클링(Tinikling) 체험, 한국의 제기와 비슷한 필리핀 전통 놀이 도구 시파(Sipa) 만들어보기, 필리핀 전통 음식 판싯(Pancit), 룸피아 (Lumpia) 함께 나누기 등 다양한 컨텐츠로 수업을 구성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이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필리핀 문화에 다가갈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든 수업 내용이영어로 진행되어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

두 자녀와 함께 클래스에 참여한 홍성희 주부는 “아이들이 필리핀 전통 춤 티니클링 (Tinikling)을 매우 좋아했다” 며 “필리핀 문화를 배우고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좋은 시간이었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필리핀관광부의 “필리핀 역사, 문화 체험 및 언어 배우기 클래스”는 필리핀관광부 을지로 쇼룸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필리핀관광부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