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쫄면 달인, 육즙 뿜뿜 만두 비법도 공개 “중국 연길 노포식”
상태바
중국식쫄면 달인, 육즙 뿜뿜 만두 비법도 공개 “중국 연길 노포식”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04.27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식쫄면과 함께 먹으면 좋은 군만두
'생활의달인' 중국식쫄면 달인이 내놓은 만두. 사진/ SBS '생활의달인'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생활의달인' 중국식쫄면 달인의 기름에는 중국까지 건너가 배우고자 했던 그의 열정이 듬뿍 담겨있다.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달인' 운둔식달에서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에 위치한 작은 가게를 찾았다. 이곳에서는 새로운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중국식쫄면과 만두를 먹을 수 있다.

은둔식달 잠행단은 중국식 쫄면을 먹은 뒤 바로 인정했다. 쫄깃한 노란 옥수수면에 새빨간 달콤 새콤 감칠맛 최고의 양념장이 만나 그 맛을 냈다.

입 안 가득 베어 물면 쫄면과는 다른 특별한 맛이 계속 입맛을 당긴다. 고추장 양념인데 향도 있다. 달인 양념장의 핵심은 닭발 육수다. 계피 고추씨 통깨 대파 마늘 그리고 숙성된 닭발까지 넣어 진하게 육수를 낸다.

중국식쫄면 달인이 밝히는 육즙 만두 비법. 사진/ SBS '생활의달인'

차가운 중국식 쫄면에 뜨거운 만두와 먹으면 맛은 배가된다. 중국식쫄면을 먹는 손님들은 만두와 함께 먹어야 한다고 추천한다. 육즙 뿜뿜 만두의 비밀도 알아봤다. 그 속에는 중국식쫄면 달인이 중국까지 가서 배우려 했던 열정이 듬뿍 담겨있다.

만두소 다진 고기에 달인의 열정이 담긴 기름을 부어 육즙을 가둔다. 그 기름에서는 향도 난다.

육즙 뿜뿜 만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이 기름은 그냥 기름이 아니다. 큰 솥에 당근 양파 생강 파를 넣은 뒤 산초까지 더해 푹 끓인다. 이는 만두를 배우러 갔던 중국 연길의 작은 마을에 있는 노포에서 어깨너머로 배운 비법이다.

중국식쫄면 달인은 “만두를 시작할 때부터 건강한 만두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했다. 지금은 그 과정을 밟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