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을 코앞에 둔 제주도여행 가볼만한 곳과 성산일출봉 맛집
상태바
5월을 코앞에 둔 제주도여행 가볼만한 곳과 성산일출봉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4.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치기해변에서 해맞이해안도로 하도해변까지 걷기 좋아
섬 동쪽 종달리 해변은 5월에서 6월 사이 수국꽃이 만발해 한 폭의 수채화를 방불케 한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제주도는 언제 방문해도 좋지만 5월의 제주도는 특별한 기분이 든다. 특히 섬 동쪽 종달리 해변은 5월에서 6월 사이 수국꽃이 만발해 한 폭의 수채화를 방불케 한다.

종달해안도로는 광치기해변에서 해맞이해안도로 하도해변까지 이르는 11.2km 거리를 이르는 이름이다.

동쪽 해안도로인 탓에 해맞이도로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해 뜰 때의 풍경은 성산일출봉 포인트와 함께 국내에서 최고로 알아준다. 빠른 걸음으로 2시간이면 산책할 수 있으며 쉬엄쉬엄 가도 4시간 이내에 마칠 수 있다.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종달수다뜰’은 제주도 소문난 농가 맛집으로 섭지코지에서 차로 10분 거리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도 맛집 DB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종달수다뜰’은 제주도 소문난 농가 맛집으로 섭지코지에서 차로 10분 거리이다. 종달수다뜰은 전통적인 제주도 조리법을 이용해 전복돌솥밥, 갈치조림, 성게국 등을 선보이는 향토음식점으로 제주도 해산물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 집 대표 메뉴로 제주산 전복을 이용한 전복돌솥밥이 있는데 전복의 내장까지 갈아 지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낸다.

종달수다뜰은 전통적인 제주도 조리법을 이용해 전복돌솥밥, 갈치조림, 성게국 등을 선보이는 향토음식점으로 제주도 해산물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도 맛집 DB

또 다른 메뉴인 갈치조림 역시 조미료 없이 담백하게 만들어 어린아이나 노인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이외에 수다뜰 세트를 주문하면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및 해물파전, 성게국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고, 현지의 식재료와 제철 나물로 푸짐하게 차려지는 밑반찬도 입맛을 돋워주기 좋고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업체 관계자는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인증 받은 곳으로 직접 경작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주산 은갈치, 전복, 고등어, 성게 등도 모두 맛볼 수 있는 만큼 식도락 장소로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이 집 대표 메뉴인 제주산 전복을 이용한 전복돌솥밥.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도 맛집 DB

제주도 월정리 맛집 ‘종달수다뜰’은 정갈하게 차려지는 상차림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자녀를 동반한 가족외식 장소로 선호되며,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만큼 제주도 여행 시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식당 주변으로 제주도 동부권 관광 명소인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비자림, 제주민속촌, 허브동산, 일출랜드, 우도, 아우아플라넷, 빛의벙커, 광치기해변 등도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