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서 최우수 등급
상태바
가세로 태안군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서 최우수 등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26개 시군구 중 49곳만 SA등급
가세로 태안군수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에스에이(SA) 등급을 받았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가세로 태안군수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에스에이(SA) 등급을 받았다.

태안군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110여 일간 진행해 지난 24일에 발표한 이번 평가에서 전국 226개 시군구 중 에스에이(SA)등급(80점이상)을 받은 곳은 49곳이며, 이중 충남은 가세로 태안군수를 포함해 단 6곳뿐이다.

이번 평가는 시장·군수·구청장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등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매뉴얼을 작성·공개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보완점을 진단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매니페스토본부는 밝혔다.

평가항목은 △공약실천계획서에 설명된 종합적인 내용(종합구성 45점) △각 공약별 계획의 세부내용(개별구성 20점) △계획과정과 이행과정의 주민참여와 소통 및 정보공개(민주성·투명성 20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정보의 구체성과 소통노력(웹소통 15점) △선거공약과 현재 공약실천계획서의 일치여부(공약일치도 Pass/Fail) 등 5대 분야이며, 에스에이(SA)등급을 받은 군수는 전국에서 10명(시장 15명, 구청장 24명)뿐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 모두가 다함께 더 잘사는 새태안을 만들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것은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민선7기의 철학과 군민의 염원을 담은 98개 공약을 차근차근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태안 백년 미래를 위한 ‘광개토 대사업’과 각종 지역 전략 사업 등을 추진력과 책임감을 가지고 임기동안 행정력을 집중해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