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디지털 고객만족도 호텔 부문 1위 선정
상태바
롯데호텔, 디지털 고객만족도 호텔 부문 1위 선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 보유
롯데호텔은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 롯데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롯데호텔은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HTHI(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하여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 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47만 명, 인스타그램 2만1천 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iveChat) 서비스를 도입하며 호텔업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얀트리 서울, 어스아워 동참 이벤트 진행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3월 30일 지구촌 불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2019'에 동참하고 고객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3월 30일 지구촌 불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2019'에 동참하고 고객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ldlife Fund)이 주관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의 행사다. 본 행사는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60분간 진행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서울은 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호텔 내 최소한의 조명을 제외한 모든 불을 소등한다. 또한,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당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형광 팔찌를 제공하며 인증샷을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업로드 한 고객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