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봄맞이 고객 유치 경쟁 치열
상태바
항공업계, 봄맞이 고객 유치 경쟁 치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취항 및 특가 이벤트
델타항공은 미국 항공사 최초로 차세대 항공기 에어버스 A330-900neo 신규 기종을 도입하고, 오는 8월 1일부터 인천발 시애틀행 직항노선에 해당 기종을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 델타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봄을 맞아 고객 유치에 나서려는 항공업계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델타항공, 인천~시애틀 노선에 신규기종 투입

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미국 항공사 최초로 차세대 항공기 에어버스 A330-900neo 신규 기종을 도입하고, 오는 8월 1일부터 인천발 시애틀행 직항노선에 해당 기종을 투입할 예정이다.

에어버스 A330-900neo 항공기는 델타항공의 4가지 좌석 클래스가 모두 탑재된 첫 번째 신기종으로,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한 델타 원 스위트 비즈니스클래스 29석,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 28석, 더욱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델타 컴포트 플러스 56석, 그리고 메인 캐빈 168석을 제공한다.

터키항공, ‘플로우 슬리핑’ 침구 세트 도입

터키항공은 새로운 ‘플로우 슬리핑 침구 세트’를 통해 차원 높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새로운 ‘플로우 슬리핑 침구 세트(Flow Sleeping Set)’를 통해 차원 높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터키항공과 터키의 유명 섬유 브랜드인 조울루 텍스타일(Zorlu Tekstil)이 협업해 전문 디자이너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제작된 신규 침구 컬렉션은 보다 쾌적하고 높은 품질의 수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숙면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바라는 터키항공 탑승객들의 높은 기대에 맞춰, 편안함과 우아한 라인을 접목해 모든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완성했다. 이번 침구 컬렉션의 디자인은 터키항공의 역동적인 브랜드 정체성과 변함 없는 서비스 컨셉을 대표하는 터키항공의 ‘플로우(Flow)’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한 이번 신규 컬렉션의 소재는 탑승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 숙면을 돕는다. 또한 침구 디자인 패턴은 터키항공의 새로운 승무원 유니폼 및 객실 인테리어의 디자인과도 시각적인 조화를 이루어 촉감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싱가포르항공, 중거리 기종 신규 취항 기념 공항 이벤트 성료

싱가포르항공은 지난 3월 1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SQ609편의 A350-900 중거리 항공기 신규 취항을 기념하는 공항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지난 3월 1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SQ609편의 A350-900 중거리 항공기 신규 취항을 기념하는 공항 이벤트를 진행했다.

A350-900 취항 기념 공항 이벤트는 인천국제공항 출국 게이트에서 케이터링, 싱가포르항공 승무원과의 사진 촬영, 한국 전통 퓨전 음악 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었다.

초특가로 가는 일본 소도시 여행

에어서울은 5일 오전 10시부터 일본 야마구치 우베와 히로시마 노선의 깜짝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5일 오전 10시부터 일본 야마구치 우베와 히로시마 노선의 깜짝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서울(인천) ~ 우베 노선의 특가 항공권 판매 기간은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3월 12일까지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이 43,900원부터, 왕복 총액이 69,900원부터다. 탑승기간은 3월 6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서울(인천) ~ 히로시마 노선의 특가 항공권 판매 기간은 3월 6일 오전 10시부터 3월 20일까지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이 59,900원부터, 왕복 총액이 101,900원부터다. 탑승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기내에서 어린이 승객과 항공안전 교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인 ‘항공안전 체험교실’을 이제 하늘 위 기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인 ‘항공안전 체험교실’을 이제 하늘 위 기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3월부터 매주 목요일 인천출발 괌노선 항공편에서 항공안전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기존 학교나 청소년 관련 행사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항공안전 체험교실을 여행을 떠나는 기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기내 항공안전 체험교실의 진행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시범비행을 실시했으며, 3월부터는 해당 노선 탑승객 중 어린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체험교실을 실시한다.

기내 항공안전 체험교실 참여자들은 승무원들로부터 항공기 기내안전, 응급처치 및 대 고객 안전 확인 사항 교육과 함께 객실서비스 교육을 통한 승무원 직업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 대구-삿포로/제주-나고야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대구-삿포로와 제주-나고야 노선을 새롭게 취항하며, 균형적인 노선 개발을 이어간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대구-삿포로와 제주-나고야 노선을 새롭게 취항하며, 균형적인 노선 개발을 이어간다.

티웨이항공은 3월 31일(일)부터 대구에서 출발하는 삿포로 노선, 4월 9일(화)부터 출발하는 제주발 나고야 노선을 각각 새롭게 취항한다. 두 노선을 신규 취항함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삿포로부터 오키나와까지 일본에서만 총 10개 도시, 23개 정기 노선을 운영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일본 최다 노선을 보유하게 되었다.

대구-삿포로 노선은 주 7회(매일)운항하며, 대구에서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해 오전 10시 5분 삿포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나고야 노선은 주 4회(화, 목, 금, 일)운항하며, 제주에서 오후 3시에 출발해 나고야에 오후 5시 도착하는 일정(화요일 기준)이다. 제주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요일마다 상이하므로, 예매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티웨이항공은 두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해 3월 4일(월) 오전 10시부터 3월 10일(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특가 판매를 시행한다.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4만 5,300원부터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