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수영대회 열기가 남아 있는 부산 해운대의 낭만과 부산대 맛집
상태바
북극곰수영대회 열기가 남아 있는 부산 해운대의 낭만과 부산대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인 ‘해운대 북극곰 축제’가 열려 4000여 명이 일제히 바다로 뛰어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지난 주말인 5일, 6일 부산 해운대에서 ‘해운대 북극곰 축제’가 열려 4000여 명이 일제히 바다로 뛰어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북극곰들이 남긴 열기 때문일까. 한겨울임에도 해운대의 분위기는 여름 못지않게 뜨겁다.

물놀이를 안 해도 단지 해변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겨울 해운대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은 이곳.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은 부산을 넘어 국내 최고의 해수욕장이라 할 만하다.

더욱이 2012년부터 2017년까지 해운대 해수욕장 복원 사업을 통해 백사장 폭이 기존 40m에서 70m로 확장된 가운데 해운대 해변이 더욱 아름다워졌다.

동남아 도시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정도로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이 우뚝 솟아 있어 이색경관을 선사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동남아 도시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정도로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이 우뚝 솟아 있어 이색경관을 선사한다. 물놀이를 안 해도 단지 해변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겨울 해운대이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에는 동백섬, 오륙도, 아쿠아리움 , 요트경기장, 벡스코, 달맞이고개, 드라이브코스와 같은 명소가 자리 잡고 있어 한 코스로 방문하면 좋다.

‘드레스 오므라이스’라는 이름은 오무라이스에 웨딩드레스 같은 샤링이 잡힌 데서 따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대 맛집 DB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에 자리 잡은 ‘퀴진’은 드레스오므라이스, 반반오므라이스, 로제크림 치킨 파스타, 통베이컨 크림 파스타, 청포도 에이드를 주메뉴로 하는 오무라이스 앤 파스타 맛집이다.

부산대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해 찾기 좋은 이 집은 입구에 대기의자가 있는데 이는 멀리까지 부산대 맛집으로 소문나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이다.

‘드레스 오므라이스’라는 이름은 오무라이스에 웨딩드레스 같은 샤링이 잡힌 데서 따왔다. 그래서 눈으로 먼저 먹는 메뉴이다. 달걀 옷 안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해 그 맛 또한 겉에서 보는 것 못지않다.

로제크림치킨파스타 역시 크리미하면서 토마토케첩의 달콤한 맛이 살아 있어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대 맛집 DB

반반오므라이스는 진한 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로제크림치킨파스타 역시 크리미하면서 토마토케첩의 달콤한 맛이 살아 있어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 치킨까스와 특제 로제크림소스의 조화는 호불호가 있을 수 없다.

부산 가볼만한 곳인 퀴진은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인테리어로 인해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다. 무엇보다 넓은 창으로 보이는 뷰가 좋다. 퀴진은 중앙 대형 테이블 외 모임에 좋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여럿이 와도 환영 받는다.

진한 풍미의 통베이컨 크림 파스타.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대 맛집 DB

대학가 착한 가격으로 해운대나 시내 고급 양식집에서 식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퀴진은 중요한 손님을 접대하기에도 그만이다. 오전 11시에 오픈해 오후 9시까지 영업하며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 브레이크타임 있다. 연중무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