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춘천 여행지와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이색적인 춘천 여행지와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경찰박물관, 효자동 낭만골목 등 춘천 추천 여행
춘천에는 다른 지역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여행지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춘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춘천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미식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춘천에는 다른 지역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여행지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에서도 춘천시 신샘밭로에 위치한 강원경찰박물관이 있다. 강원경찰박물관은 강원경찰의 발전상과 변천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강원경찰박물관은 강원경찰의 발전상과 변천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사진/ 강원관광

전시실은 일직선으로 되어 있는데, 세대로 보는 경찰역사, 주제로 보는 경찰 유물, 형구 전시실, 강원경찰 활동과 전쟁장비, 체험의 장으로 나뉜다.

더불어 박물관입구에는 과거 포도청 복장을 한 동상이 서 있으며, 그 아래 강원경찰박물관 건리 취지문이 적혀있어 그 뜻을 전하고 있다.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춘천을 방문했다면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낭만골목도 제격이다. 낭만골목은 낙후된 마을을 예술과 문화가 깃든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프로젝트로 탄생한 곳이다.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춘천을 방문했다면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낭만골목도 제격이다. 사진/ 강원관광

또한 단순히 벽화나 작품 등으로 겉치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효자동 주민들과 서로 교류하며 공동체 복원을 위해 다양한 작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춘천의 이색적인 여행지도 둘러보고 춘천맛집에 방문해 미식도 즐기는 것도 춘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은 춘천에서 최초로 홍게와 참굴을 무한리필을 시작한 곳으로 유명하다.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은 춘천에서 최초로 홍게와 참굴을 무한리필을 시작한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은 선주가 직접 배를 소유해 홍게를 잡아 판매하는 홍게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동해에서 공수한 홍게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홍게를 판매하는 춘천가볼만한곳이다.

더불어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은 무한리필뿐만 아니라 킹크랩, 랍스타 등 해외에서 직수입한 게를 당일 시세에 따라 저렴하게 판매한다.

춘천맛집 홍게좋은날은 선주가 직접 배를 소유해 홍게를 잡아 판매하는 홍게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동해에서 공수한 홍게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춘천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뿐만 아니라 홍게좋은날은 제철 활어회, 물회, 왕새우튀김 등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춘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홍게좋은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특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생선구이정식은 매일 아침 홍게와 함께 주문진항에서 꽁치, 가자미, 열기, 고등어 등을 수송해 손님상에 올리는 춘천맛집이다.

홍게좋은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특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