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맞이 특급호텔서 누리는 미식의 향연
상태바
연말맞이 특급호텔서 누리는 미식의 향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스트 오브 와규 프로모션, 셰프 특선 메뉴 등 다양
롯데호텔서울의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미슐랭 3스타 오너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를 초청해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단 4일간 특별 코스 메뉴 ‘트러플’을 선보인다. 사진/ 롯데호텔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연말을 맞아 호텔업계가 고객의 입맛을 자극하는 특별한 메뉴를 준비했다.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 방한 기념 특별 디너 코스

26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서울의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Pierre Gagnaire à Séoul)’은 미슐랭 3스타 오너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를 초청해 내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단 4일간 특별 코스 메뉴 ‘트러플(Truffle)’을 선보인다.

프랑스 유력 매거진 '르 셰프(Le Chef)'에서 발표된 ‘미슐랭 2스타, 3스타 셰프가 꼽은 세계 100대 셰프’ 1위에 선정된 세계적인 명성의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가 방한 기간 동안 미식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가 이번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코스 메뉴는 세계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프랑스 페리고르 지역의 겨울 제철 블랙 트러플(검은 송로버섯)을 주재료로 한다. 11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만 맛볼 수 있는 블랙 페리고르 트러플은 숲속에서 자라 특유의 신선한 향이 특징이며 ‘페리고르의 다이아몬드(Diamonds of Périgord)’로 불릴 정도로 귀한 식재료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테이스트 오브 와규’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래시계 레스토랑’이 호주산 프리미엄 와규를 이용한 ‘테이스트 오브 와규’ 프로모션을 오는 1월 1일부터 디너 뷔페를 통해 선보인다. 사진/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래시계 레스토랑’이 호주산 프리미엄 와규를 이용한 ‘테이스트 오브 와규’ 프로모션을 오는 1월 1일부터 디너 뷔페를 통해 선보인다.

‘테이스트 오브 와규’ 디너 뷔페에서는 셰프가 즉석에서 참 숯불 그릴에 구워주는 와규 안심스테이크부터 부챗살, 살치살, 갈빗살, 삼각살, 늑간살 등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추운 겨울 보양식으로 좋은 한방 한우 소갈비찜 ▲한우 꼬리를 푹 고아서 만든 사골 전복 꼬리곰탕 ▲풍부한 맛의 프랑스 사부아 지역 스타일 치즈 퐁듀 ▲제철을 맞은 가리비, 굴 돌문어, 동해 홍게, 피꼬막, 참소라 등의 신선한 겨울철 해산물 ▲입가심에 시원하고 깔끔한 열무 물냉면과 비빔냉면 등 다양한 메뉴가 풍성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겨울 제철 재료를 이용한 ‘셰프 테이스팅 메뉴’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더 리본’은 셰프들이 겨울 제철 재료들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셰프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더 리본(The Ribbon)’이 셰프들이 겨울 제철 재료들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셰프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인다.

올 겨울 5회차를 맞는 ‘셰프 테이스팅 메뉴’는 ‘더 리본’이 고객들에게 최상의 맛을 선보이고자 시즌에 따라 각기 다른 주제로 계절별 제철 식재료로 개발한 셰프 특선 메뉴다. 기존 브런치 중심이던 메뉴를 보다 업그레이드 해 유러피안 퀴진(European Cuisine)을 기초로 한 ‘컨템포러리 다이닝(Contemporary Dining)’을 콘셉트로, 트렌디한 감성을 담아내면서도 겨울 제철 재료인 굴, 감태, 감귤 등 영양이 있는 재료들로 구성된 메뉴들을 선보인다.

‘셰프 테이스팅 메뉴’는 내년 2월까지 디너 한정으로 운영되며 주 메뉴로는▲감귤을 곁들인 푸아그라 테린 ▲굴, 캐비아, 감태 등이 들어간 보리 리소토 ▲이베리코 혹은 한우 스테이크 (택1) 등이 제공되며, 디저트로는 배와 잣, 생강, 대추 등 한국적인 식재료를 재해석해 만든 ▲피어 앤 파인넛 디저트(Pear & Pine nut dessert) 등이 제공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