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베트남 달랏시와 우호협력 ‘국제 교류 넓힌다!’
상태바
태안군, 베트남 달랏시와 우호협력 ‘국제 교류 넓힌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7일 태안군 공식대표단 베트남 달랏시 초청방문
태안군이 베트남 달랏시와 우호협력관계 의향서를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실시한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이 베트남 달랏시와 우호협력관계 의향서를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 14일 베트남 달랏시청에서 가세로 군수 및 군 관계자, 달랏시장 돈 띠엔 싼(Mr. Ton Thien San) 인민위원회위원장(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달랏시 간 우호협력관계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향서 내용에 따르면 태안군과 달랏시는 상호신뢰와 호혜평등을 기초로 경제·도시건설·관광·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교류를 강화해 실질적 경제무역교류로 양 도시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달랏시의 초청으로 13~17일까지 진행됐으며, 태안군 공식대표단은 달랏시의 주요시설인 플라워파크와 자수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커피농장, 수경재배농장, 와인생산시설 등 주요산업 현장을 시찰하며 양 도시 간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가세로 군수는 “베트남 달랏시는 관광과 화훼산업 등 태안과 유사한 점이 많아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협력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달랏시는 약 400㎢ 면적에 20만 6천여 명이 살고 있으며 소나무 숲으로 유명한 스언흐엉 호수, 죽림사원 등 다수의 관광자원을 보유해 해마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이며 베트남 신혼여행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춘천시, 관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춘천시정부는 내년 5월 개장하는 ‘구곡폭포 국민여가 캠핑장’과 서면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한다고 밝혔다. 사진/ 춘천시

춘천시 관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가 일부 개정된다.

춘천시정부는 내년 5월 개장하는 ‘구곡폭포 국민여가 캠핑장’과 서면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한다고 밝혔다.

캠핑장 신설에 따른 운영 및 이용료 징수 근거를 마련하고, 기존시설의 이용료와 감면율을 현실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춘천시 관광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일부 개정, 오는 20일 입법예고할 계획이다.

개정 조례에 따르면 캠핑장 이용료는 주중(일요일~목요일), 주말(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전날)로 구분해 징수한다.

비수기(12~2월)에는 주중과 주말에 각각 8만원, 10만원, 준성수기(3~ 6월, 9~ 11월)에는 12만원, 14만원, 성수기(7~ 8월)에는 14만원, 16만원을 각각 징수한다.

춘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은 30%, 국가유공자, 수급자, 장애인, 경로우대자, 병역전문가, 어린이 동반 보호자는 각각 20% 감면한다.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 이용요금은 비수기, 준성수기, 성수기로 나누되 주말요금은 주중 요금에 2만원이 추가된다.

또한 개정안에는 춘천시민 할인율을 기존 50%에서 30%로 낮춰 시설이용료를 현실화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 조례안은 다음달 9일까지 시민의견을 듣고 시의회에 상정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kt is와 대만 관광객 타깃 홍보 마케팅 제휴

한국방문위원회는 kt 고객서비스 마케팅 전문 그룹사 kt is(케이티스)와 제휴를 체결하고, 내년 1월 개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중화권 홍보를 강화한다. 사진/ 한국방문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는 kt 고객서비스 마케팅 전문 그룹사 kt is(케이티스)와 제휴를 체결하고, 내년 1월 개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중화권 홍보를 강화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제휴를 통해 사상 최초로 방한 관광객 100만 명을 돌파, 제3의 방한 시장으로 떠오른 대만시장을 타깃으로 kt is의 중화권 전문 관광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코리아그랜드세일, 코리아투어카드, 스마트헬프데스크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편의서비스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대만 통신기업인 ‘중화전신’의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방한 대만관광객을 대상으로 입국과 동시에 웰컴 메시지와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주요 혜택을 알리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145만 중화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kt is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코리아그랜드세일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 관광편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소개하여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과 방한객 유치를 꾀하고, 관광패턴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대만 관광객만을 위한 특화 마케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