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소비자중심경영 통해 여행자와 소통
상태바
여행업계, 소비자중심경영 통해 여행자와 소통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등 주요 여행사 CCM 연속 인증 획득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2019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2019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CCM)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이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2016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4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를 겸직하고, CS 관련 부서를 확대 개편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대표이사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직하고, CS 관련 부서를 확대 개편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하나투어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고객만족전담 부서인 CS혁신부를 구성하고있으며,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투어네트워크 역시 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하는 영광을 안았다. 모두투어는 VOC를 활용해 CS 현황판을 구현, CS등급을 공유해 소비자중심경영의 효율성을 높였고, CS 우수협력사 시상식을 통해 CCM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두투어네트워크 역시 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또한 사회 환경적인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CCM경영 전반에 걸쳐 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모습은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새로운 소비환경을 만들어나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노랑풍선도 CCM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노랑풍선은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중심경영의 기업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노랑풍선은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중심경영의 기업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사진/ 노랑풍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 설계 및 불만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수준 높은 상담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상담 품질 평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알림톡 발송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별 고객 안내를 강화하여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홈페이지, 모바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제공 정보 채널를 강화하는 등 여러가지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

참좋은여행은 소비자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았다. 사진/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도 3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지난 2014년과 2016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에 성공한 참좋은여행은 소비자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았다.

참좋은여행은 이를 기념해 2018년 가장 사랑받은 100개의 여행상품을 예약한 고객 100명에게 결제 금액의 100%를 돌려주는 ‘VERYGOOD100’ 이벤트를 오는 2019년 1월 31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