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즐기는 강릉 역사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12월 즐기는 강릉 역사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1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대공산성, 강릉 대도호부 관아 등 강릉 추천 여행
갑작스럽게 불어닥친 한파로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12월이다. 이런 추위에도 특별한 여행을 위해 강원도로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갑작스럽게 불어닥친 한파로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12월이다. 이런 추위에도 특별한 여행을 위해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는 특별한 여행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강릉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강릉은 문화, 역사, 미식 등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강릉시 성산면에서는 강원도 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된 강릉 대공산성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성산면에서는 강원도 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된 강릉 대공산성이 있다. 대공산성은 둘레 약 3000m의 성벽으로 현재도 동문, 서문, 북문터와 부분적으로 성벽이 남아있다.

축성연대는 알 수 없으나 백제의 시조 온조가 군병을 위해 쌓았다고 전해지며, 발해 시기에 지어졌다는 이야기도 남아있다. 특히 이곳은 을미의병 때 민용호가 이끄는 의병들이 일본군과 치열하게 전투를 벌인 곳으로 애국심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강릉 대도호부 관아 역시 강릉 역사 여행지로 제격.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에 걸쳐 중앙 관리들이 머물던 장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대도호부 관아 역시 강릉 역사 여행지로 제격.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에 걸쳐 중앙 관리들이 머물던 장소이다. 

건물지 유구가 양호한 상태로 보존되어 있어 고려 시대 이후 관아 연구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강릉 대도호부 관아는 관아와 공해, 객사 등 합해 모두 313칸 규모로 강릉 도심의 중심공간이었으나, 일제강점기 당시 의도적으로 훼손된 아픈 역사가 있다.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에서 특별한 역사 여행도 즐기고, 강릉맛집에 방문해 강릉에서 맛볼 수 있는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대게맛집으로 어선을 직접 운영해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이다. 또한 러시아,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대게맛집으로 어선을 직접 운영해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신대게나라에서는 대게를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인 강릉맛집이다. 인덕션을 설치해 게를 먹는 동안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의 풍성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물회, 모둠회, 골뱅이, 새우, 오징어 순대 등 한 상 가득 펼쳐져 강릉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의 풍성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