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으로 떠나는 특별한 박물관 여행, 맛집에서 마무리
상태바
이천으로 떠나는 특별한 박물관 여행, 맛집에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박물관, 청강 만화역사박물관 등 이천에서 만날 수 있는 추천 여행
이천에 방문한다면 특별한 테마 박물관을 방문해 이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경기도 이천은 서울과 인접한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먹거리, 온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국내 여행지로 손꼽힌다.

하지만 이런 이천에 방문한다면 특별한 테마 박물관을 방문해 이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시에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돼지박물관이 있다.

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돼지박물관은 돼지를 주제로 설립된 아시아 최초 돼지전문박물관이다.

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돼지박물관은 돼지를 주제로 설립된 아시아 최초 돼지전문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돼지 인공수정사 이종영 관장이 설립한 이곳은 세계 18개국에서 수집한 돼지 인형과 미술품 그리고 돼지저금통에 이르기까지 5000여 점의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돼지운동회, 돼지탈 만들기 등 교육프로그램과 바른 먹거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소시지 만들기 등 돼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색적인 이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청강 만화역사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는 이천의 여행지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교 이래 꾸준히 수집해온 희귀만화와 자료, 만화역사를 주제로 개관한 박물관이다.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청강 만화역사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는 이천의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박물관 역시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만화의 역사를 개별 작가나 작품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어 만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학예연구실, 열람실 등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어른들에게는 지나간 날의 추억을, 아이들에겐 동심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이천에서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맛있는 이천맛집에서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이천맛집중에서도 게랑회랑은 대게와 킹크랩으로 유명한 이천가볼만한곳이다.

이천미란다호텔맛집 게랑회랑은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고, 시설도 깨끗해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미란다호텔맛집 게랑회랑은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고, 시설도 깨끗해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전문점이다. 특히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룸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를 주문하면 회를 포함한 다양한 곁다림찬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모둠회, 초밥, 새우, 차돌 숙주볶음, 튀김, 낙지호롱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를 주문하면 회를 포함한 다양한 곁다림찬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모둠회, 초밥, 새우, 차돌 숙주볶음, 튀김, 낙지호롱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게랑회랑은 서비스는 물론 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이천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게랑회랑은 이런 서비스는 물론 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이천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