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으로 떠나는 수도권 역사 여행, 맛집까지 둘러볼까?
상태바
용인으로 떠나는 수도권 역사 여행, 맛집까지 둘러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 등 용인 추천 여행
용인은 우리나라 수도권 여행지의 중심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용인은 우리나라 수도권 여행지의 중심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서울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초대형 테마파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역사를 담은 문화재와 유적이 많아 가볼 만한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은 한국 교회를 위해 순교한 인물들과 그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은 한국 교회를 위해 순교한 인물들과 그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기독교선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곳으로 신앙을 위해 일평생을 바친 주기철 목사를 비롯해 2660여 명을 기리고 있으며, 그중 600여 명의 순교자 명단이 순교자 기념관에 헌정되어 있다.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은 총 3층 규모의 건물로 1층에서는 초기 한국교회사를 알 수 있으며, 2층에서는 회의와 예배실, 3층에는 순교자들의 존영과 유품이 진열되어 있다.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도 역사 여행지로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도 역사 여행지로 제격이다. 한국민속촌에서 옹기의 전반적인 문화와 역사를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옹기는 우리 조상들의 전통생화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다양하게 사용되었으며, 민화와 문양 등 예술미까지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손색이 없다.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옹기장인에게서 배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가 높다. 특히 옹기만들기체험은 직접 만든 옹기를 가마에서 구워 택배로 집으로 배달해주기 때문에 용인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용인 기흥구 맛집 대게대첩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용인에서 역사 여행도 즐겨보고 특별함이 가득한 미식으로 주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 기흥구 맛집 대게대첩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용인에버랜드맛집 대게대첩은 선주직판제로 저렴한 가격과 신선함이 최고의 장점이다. 부담없이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용인에버랜드맛집 대게대첩은 선주직판제로 저렴한 가격과 신선함이 최고의 장점이다. 부담없이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뿐만 아니라 용인맛집 대게대첩은 대형창고를 운영해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도 유통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대게대첩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입구에 마련된 대형수족관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손님이 직접 자기가 먹을 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신뢰가는 용인맛집으로 선택한 게는 그 자리에서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더한다.

용인맛집 대게대첩은 대게뿐만 아니라 함께 나오는 곁다림찬도 푸짐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용인맛집 대게대첩은 대게뿐만 아니라 함께 나오는 곁다림찬도 푸짐하다.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등 갑각류를 주문할 시 죽, 콘치즈, 홍게탕, 유산슬, 샐러드, 회 등 13가지 푸짐한 곁다림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대게 역시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가 먹기 간편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용인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